20121008

소면

패션 블로그를 패션쇼 체제에 맞춰 잠시 돌리다 보니까 (심리적으로) 원상 복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덕분에 서울 패션 위크는 일정 거리감을 두고 보게 될 듯. 원래 블로거 서포터 신청인가 하는 걸 해서 취재권을 얻어볼까 했었는데 이것 저것 쓰라는 게 너무 많아서(넘치는 끼와 뭐 그런 걸 표현해 보라나 어쩌라나... 뭐 그러길래) 포기한 김에 그런 것도 있고. 물론 초대권 생기면 구경갑니다 ^^

그래서 이 과도기에 먹을 거 포스팅을. 입맛이 없을 때 면을 끓여 먹는다. 라면이 제일 간편하기는 한데 아무래도 속이 부대낀다. 그래서 뭐가 없을까 하고 토스트를 시도했는데 그것도 지겹고 해서 전 세계 주 식사류 중에 하나인 면 요리로 방향을 틀었다.

파스타 쪽을 해볼까 했는데 물론 의욕이 있으면 알리오올리오나 봉골레 같은 거 해 먹겠지만 많이 귀찮다. 기본적으로 면 삶는 데만 8분 가량, 지금 있는 홈플러스 파스타 면은 13분이 걸린다. 1kg짜리인가 대용량 사려다 말았는데 왠지 다행.

처음에는 알리오, 봉골레 둘 다 해 먹었는데 역시 시간도 많이 걸리고 귀찮고, 베이컨이나 중합의 유통 기한도 짧아서 쟁겨 놓을 수도 없고. 그래서 그냥 간장만 쳐 먹기, 후추/파슬리 뿌려서 먹기 같은 초 간단 레시피를 실험해 봤는데 다 그냥 별루다. 올림픽 시합나가기 전에 먹는 다는 맹 파스타가 생각나 왠지 모를 비장함마저 풍긴다.

 

그래서 다시 방향 체인지. 우동으로 할까 했는데 우동 맛에는 좀 민감해서(-_-) 어지간해서 만족하기 어렵다. 최소 도구인 센 불과 큰 솥이 없으면 좋은 면을 사다나 봐야 쓸모도 없을 뿐더러, 농심 냉동 우동면 정도가 최선의 선택안인데(집불로 천천히 끓였을 때 그나마 맛있다) 밥처럼 먹기엔 비싸다.

그래서 소면과 중면. 중면은 아무래도 씹는 맛도 좀 있고, 두툼한 게 좋기도 한데 소면처럼 손쉽게 양념이 베어들지 않기 때문에 양념 제조가 더 어렵다. 그래서 소면. 백설에서 나온 제일 제면소 소면이 가장 무난하다. 이거보다 가격이 두 배쯤 되는 소면이 있는데 그 정도가 맥시멈 사치의 반경일 듯. 더 나아가면 위에서 말했듯이 면이 아까운 상황이 도래한다.

 

요리 방법은 극히 간단한데. 소면을 삶는다. 소금을 좀 넣고 삶고, 중간에 물은 한 잔 보충한다. 소면을 삶는 거 보다 씻는 게 더 중요하다. 밀가루 냄새를 없애려면 빡빡빡 씻어야 한다.

기본 베이스는 간장(기꼬망을 쓰고 있다). 이것만 있으면 일단 기본은 해결. 여력이 있으면 여기에 참기름, 올리고당, 식초 조금을 섞는다.

+ 통파, 무 갈은 거. 이거는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할 수 없다. 하지만 가능하다면 간장+통파+무는 면과 함께 다닌다고 생각하는 게 편하다.

+ 면이 좋으면 사실 이렇게만 먹어도 되는데 약간의 스파이시라도 더하기 위해 후추, 파스타 주식화를 위해 구입했던 파슬리 가루, 통깨를 조금 뿌린다. 이건 맛은 별로 안 나는데 심심하니까.

+ 식사 대용이라면 이 위에 뭐라도 얹는다. 스팸도 괜찮고, 베이컨도 괜찮고, 추석 때는 전도 올려봤고, 갈비도 올려봤는데 뭐든 올리고 대충 먹으면 나쁘지 않은 듯.

사진 12. 9. 28. 23 26 51

사진 12. 10. 3. 19 14 37

뭐 이렇게 먹는 거에요. 국물을 내서 부어 먹거나, 쯔유를 만들어 찍어 먹어도 좋을 텐데 그것까지는 너무 귀찮아 못하고 있음. 겨울이 되면 하게 될 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지금으로서는 이것도 너무 귀찮은데 배가 고파서 가까스로 만들어 먹고 있다. 역시 요리는 산해 진미를 다 넣어봤자 그냥 남이 해 주는 거 열심히 칭찬하면서 먹는 게 제일 좋기는 하다... ㅠㅠ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휘청, 유지, 저편

1. 도서관 사람이 많아서 집에 이틀 있었다가 오늘 나갔다. 이틀 정도만 집에 있어도 다리가 살짝 휘청거려. 하체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하나 봄. 2. 하이브 - 어도어 사건에서 흥미로운 지점 중 하나는 민희진이 지분을 20%나 가지고 있는 것. 자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