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003

공휴일, 몇 가지 음악을 듣다

뒹굴거리면서 이어폰으로 듣다가, 스피커로 듣다가, 헤드폰으로 듣다가, 졸다가하며 하루를 보내고 있다.

 

1. Kanye West Presents G.O.O.D Music

Kanye는 808's때는 그래도 꽤 좋아했는데 나오는 것마다 개인적으로는 좀 마음에 안드는 방향을 향하고 있다. 그래서 808을 다시 들었다. 로보캅~

 

2. 中森明菜(아니카 나카모리) 30주년 기념 Best Collection

올해 나왔다. CD 두장으로 되어 있는데 한장은 Love Song, 또 한 장은 Pop Song이다. 간단하게 느린 곡, 빠른 곡 분류라고 보면 됨. 슬로우 모션, 세컨 러브, 에키(역), 난파선, 소녀A, 주카이 1984... 주옥같은 음반이다. 하지만 역시 2장을 스트레이트로 듣는 건 조금 힘겹다.

 

3. Pet Shop Boys의 Elysium

예전에는 펫샵 보이스를 들으면 서버비아, 젤러시, 더 웨이 잇 유스트 비, 빙 보어링 같은 게 생각났는데 이제는 런던 올림픽 폐회식 생각만 난다. 그 이미지가 너무 강렬해서 떨어지질 않는다. 그렇다고 뭐 싫어졌다는 건 아니고. 홀드 온이 너무 웅장해서 약간 민망했지만 전반적으로 펫샵 보이스다. 그래도 올림픽....

 

4. Michael Jackson Bad 25주년 기념

마이클 잭슨 CD를 가지고 있는게 댄저러스밖에 없다. LP로 스릴러가 있고, 테입이 몇 개 있다. 어쨌든 배드가 없다. 그래서 Bad 25주년 기념으로 나온 이 음반을 네이버 뮤직에서 구입했다. CD 두 장으로 되어 있는데 태그 정리가 복잡해질 거 같아서 CD 1만 샀다. 

2012 리마스터드 에디션인데 컴퓨터 음악 재생 능력이 그다지 뛰어나지 못하고 원본이 없어서 그 차이를 실감하진 못하겠다.

제목은 모르겠는데 안 들어본 곡이 없다. 여하튼 어휴, 좋다 이거. 완전 신남.

 

이렇게 오늘은 집에 가만히 있었지만 아주 약간이라도 소비를 한 날이 되었다. 그건 그렇고 예전에 오페라 풍으로 만들어진 뮤직 비디오에서 랩을 하는 힙합 음악이 있었는데(대략 90년대 후반쯤 아니면 2000년 초반에 봤음) 그게 뭔지 혹시 아시는 분?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