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229

오래간 만에

TV를 보다가, 카라가 나오길래 좀 보다가, 인터넷을 좀 뒤적거리다가, 이윽고 유튜브에 이르러 뒤적뒤적거리며 유튜브만 한 두 시간 본 거 같다. recomme머리가 마치 하이퍼 상태에 빠진 듯 이상하다.

여하튼 그러던 중에 요즘 모닝구 무스메는 뭐하나(가끔 한국도 오고 그러던데) 싶어 찾아보고 이상한 비디오를 잠깐 봤다. youtu.be/uE7HQ3uivcE 2012년 12월 21일에 올라온 Help Me!라는 건데 여자 아이돌 그룹임에도 카메라가 모두 고정 롱샷. 얼굴도 하나도 안 보이고, 동작도 어떤 면에선 스모같고 어쨌든 과감하고 진취적이고 놀랍다.

 

그러다 찾아본 2004년 영상. 이 바로 전(그러니까 야스다랑 낫치가 있을 때)과 위 동영상 시절의 멤버가 가장 익숙하다. 2004년이라고 하니까 꽤 먼거 같은데... 그것 참 세월이란. 저 위에서만 쯔지, 카오리, 후지모토, 야구치, 카고가 결혼을 했다.

미치시게랑 다나카는 지금도 저걸 하고 있고, 잘 안보이지만 처음에 올린 동영상에도 나온다(미치시게는 잘 안보이는데 다나카는 알겠다). 일본에서도 그 사이 AKB48에다가 카라니 소녀시대니 참 많은 변화가 있었다. 그러고보면 2004년에도 저렇게 버스에서 춤을 추고 우타방과 헤이헤이헤이에 나오던 저 둘은 참 걸그룹 산전수전 다 겪어왔겠다.

워낙 어릴 때 데뷔해서 그렇지 나이는 소녀시대, 원더걸스와 비슷한 또래다. 사실 팬이라고 하기는 그렇고(일단 곡들이 영... -_-), 우타방을 워낙 열심히 보다 보니 - 당시 최전성기라 정말 자주 나왔다 - 멤버를 다 알게 되었는데 여전히 이렇게들 살고 있고, 그때나 지금이나 나는 이 모양이고. 그것 참.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