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17

20120417

#몸살 #감기 #독감

이것은 일종의 경과 리포트. 가장 최근 '몸살'은 2012110(링크). 언제나 비슷한 양상으로 아픈 게 찾아오고, 그걸 몸살이라고 총칭은 하는데 사실 뭔지 잘 모른다. 1월 10일은 아마 독감이었던 거 같고, 오늘은 체 한거... 에다가 뭔가 더 붙은 거 같다.

이번 몸살의 특징은 초기 단계가 무척 짧았다는 점. '왜' 아팠냐하고 생각해보면 두 가지 가정을 세울 수 있다. 하나는 어제 저녁밥을 먹으면서 기분이 확 상하는 일이 있었고, 밥을 먹다 말아버렸는데 속이 안 좋았다. 그러다가 체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 또 하나는 어머니가 역시 몸살/독감 같은 게 있는 거 같다고 해 약국에 가서 약을 샀다. 그러고 그걸 드렸는데 물을 반쯤 만 드시길래 남는 걸 내가 마셨다. 그러고 나서 30분 정도 있다가 나도 꼬꾸라졌다. 이 병이 뭔진 몰라도 전염되는 거라면 기가 막히게 전파가 빠르다.

증상은 열이 나고, 체한 거 같이 소화가 안되고, 설사하고, 머리 아프고, 하여간 오지게 춥다. 난 오한이 정말 싫다... 그래서 자다가 깨서 손가락에서 피도 뺐는데 크게 효용은 없었다. 피는 왕창 나고 ㅠㅠ 그런 식으로 중간에 몇몇 일이 있기는 했는데 크게 봐서는 어제 밤 9시 쯤 누웠고, 오늘 오후 3시 쯤 일어났다.

일어난 다음 배가 너무 고파서 체했을 때(소화가 안될 때) 가장 좋아하는 쁘띠첼 요거밀감을 사다 먹었다. 조막만한게 하나에 2,700원이나 하는데 도저히 뭔가가 안 먹힐 때 이거 만한 게 없다. 과일도 잔뜩 들어있어서 기분도 좋아진다.

저번 독감때는 수요일 밤 ~ 금요일 밤까지 였는데 이번에는 그래도 18시간 정도만에 마무리되서 다행이다. 독감 사이의 텀이 빨라진 건 좀 그렇지만 회복 속도를 볼 때엔 그때에 비해 좀 더 건강해진 게 아닐까. 오늘 밤에는 영양가가 넘치는 걸 찾아 먹을 수 있으면 좋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