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09

20120409, 말이 많네

1. 말이 많군. 그런 시즌.

2. 새로 컴퓨터에 밀어 넣은 음악들의 태그를 정리하다가 콕토 트윈스에 꽃혀서 Treasure를 듣고 있다. 80년대 초반인가 쯤에 나온 이 음반을 처음 들은 건 90년대 중반 쯤이었던 거 같다.

지금 들으면서는 그때 왜 그랬는지 명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이런 것들이 세상에는 십년 전부터 있었구나하는 복잡한 생각에 사로잡혔던 거 같다.

어쨋든 이런 분위기가 나는 곡을 나도 만들고 싶었고 컴퓨터에 사용하는 몇 개의 기계를 샀었다. 방에 기타가 몇 개씩 굴러다니고, 가지고 있던 마샬 앰프를 매일 반짝반짝 닦던 시절이다.

뭐 여러가지 변명 거리들을 남긴 채 그런 것들이 다 지나가 버렸다. 요즘은 가끔 리즌이나 켜놓고 둥둥거려보다 한숨이나 쉬고, 통기타 두드리다가 강아지랑 논다.

오래간 만에 이 음반을 듣는다. 플레이 숫자가 모두 비어있다. 근래 삼사 년 안에 한 번도 듣지 않았다는 뜻이다. 그렇구나.. 라고 생각한다. 딱히 할 말이 없다. 억울하지도, 한심하지도, 자랑스럽지도 않다. 그때와 똑같은 소리로 프레이저는 노래를 부르고, 거스리는 기타를 친다. 레이몬드의 베이스도 저 아래에서 둥둥거린다.

여전히 좋다. 나온지 25년이 넘게 지났는데 지금 들어도 어색한 곳이 없다.

3. 1996년. 언젠가 그때 이야기를 여기에 했었지.

4. 음악 이야기가 많아진 이유는 매우 간단한데, 인터넷을 할 수 없어서 티브이를 못보고, 영화를 못보고, 뉴스를 뒤적거려 패션붑에 포스팅할 거리를 찾지 못하니 가지고 있던 음악만 듣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 이번 달에는 컴퓨터용 5기가, 휴대폰용 300메가가 남아있다. 정말 구질구질하구나.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