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05

RIP Adam Yauch

비스티 보이스의 Adam Yauch가 암으로 사망했다. 1964, 8월 5일 브룩클린 NY ~ 2012, 5월 4일 브룩클린 NY. 어렸을 적에 보고 듣던 많은 사람들이 죽는다. 그러면서 '어떤' 시대가 끝이 나는 것들을 실감한다. 하지만 이 사람은 너무 동시대 사람이다. 비스티 보이스가 결성된 게 1979년, 첫 EP가 1982년, 힙합으로 장르를 바꾸고 낸 첫 EP가 1983년, 그리고 데뷔 앨범 Licensed to Ill이 1986년이다.

개인적으로 비스티 보이스를 듣게 된 경로는 약간 이상하다. 90년대 중반에 펑크를 한참 듣다가, 라모네즈나 블랙 플랙을 듣게 되었고, 데드 케네디스나 미스피츠를 거치다가 비스티 보이스가 펑크를 했었대(그냥 힙합 그룹으로만 알고 있었고 자세히 들은 적은 없었다)라는 이야기를 들으며 Polly Wog Stew를 접하게 되었다.

이 첫인상은 나름 꽤 커서 얘네는 올드 스쿨 펑크야, 마음 속으로는 지금도 하고 싶을지도 몰라(사실 전혀 안 그렇겠지만)라는 이상한 편견이 박혀 뭘 들어도 완전히 사라지진 않았다. 사리판단이 불명확해 보이지만 편견이란 원래 그런 것이다.

Holy Snappers

 

Cooky Puss

 

Hey Ladies

 

Hey Ladies는 Paul's Boutique에 들어있는 곡으로, 아마 내가 가장 많이 들었던 비스티 보이스의 곡이다. 이제 다시는 셋이 함께 내놓는 '새로운' 것들은 들을 수 없게 되었다. 세월은 이렇게 흘러간다. Rest in Peace, MCA Adam Yauch.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언덕, 기초, 반점

1. 요새 달리기를 하고 있다. 오래 된 건 아니다. 한 달 조금 넘은 거 같다. 많이 하는 것도 아니다. 이틀에 한 번 5km가 목표지만 일주일에 두 번도 어렵고 5km는 아직 못 뛰어 봤다. 하고 싶어서 하는 것도 아니다. 원래는 수영을 배우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