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18

20120517 조용한 날

1. 택배 기다린다고 집에서 뒹굴거리다가 일곱 열하나의 이수근 도시락을 먹었다. 한참 지에스25의 김혜자 도시락을 먹었는데 좀 질렸다. 이수근은 아직은 새로움이 있음. 숯불 닭인가 뭔가 먹었는데 조합이 일본 밥상같다. 우리의 평범한 밥상과는 발란스가 맞지 않아서 먹다보면 목이 메인다. 하지만 나는 먹다가 목 메일 때 꾸역꾸역 먹는 걸 좀 좋아한다.

 

2. 그러다 요즘 직장 옮기는 틈을 타 쉬고 있는 김군(맨날 후배놈이라고 했는데 이제는 군을 붙여야겠다, 이외에 다른 사람들도 양, 형, 누님 등의 호칭을 붙일 생각이다)에게 전화가 와서 놀러나갔다.

capture

심심하다고 한바퀴 돌자고 해서 좋다고 따라나갔다. 포스퀘어에서 몇 군데 찍어놔서 트립라인에 맵으로 만들어놨는데 Private으로 아무도 못보게 해 놔서 캡쳐를 해 봤다.

1번은 봉선생 국시마루라는 콩국수 집이다. 비빔국수와 잔치국수도 하는데 나는 잔치국수를, 김군은 콩국수를 먹었다.

IMG_2595

잔치 국수라는 건 원래 싸구려 음식이다라는 느낌이 있는데, 조금 비쌌지만(4,500원) 그래도 맛있었다. 요즘 잔치 국수고 멸치국수고 어지간하면 4,000원은 넘는 것 같다. 내가 사는 동네의 경우 매니악하게 보이는 잔치국수 집이 하나 있는데 4,000원이다. 하지만 바로 옆 중국집 짜장면이 3,500원이라 어쩌다 가도 짜장면을 먹고 만다.

이 집 콩국수도 꽤 괜찮다고 함. 하지만 나는 콩국수는 대략 5년에 한 번 정도의 빈도로 먹고 싶어지는 때가 온다. 콩은 그냥 삶은 완두콩이 제일 좋고 차가운 강낭콩도 좋아한다. 여튼 콩 삶아 놓은 건 다 좋아하는 편이다. 그 다음은 두부 정도. 이 것들 말고 콩으로 만든 두유, 콩국수 등등은 거의 안 먹는다. 너무 콩 향이 쎄다.

2번은 잠시 들른 곳이고 3번은 남한산성. 사실 2에서 3을 가면서 올림픽 대로를 따라 미사리지나 팔당댐까지 가서 광주시를 거쳐 남한산성으로 들어섰는데 저 지도는 그걸 말해주지 않는다. 예전에 이런 식으로 한 번 지난 적 있는데 이 코스가 숲에 쌓여있어서 기분이 좋다.

IMG_2596

사진을 잘 보면 산 움푹 들어간 곳에 성이 보인다. 예전에 청나라에서 쳐들어왔을 때 아마 이 코스로 산을 타고 저 성벽을 넘어 들어갔을텐데 보기만 해도 깝깝하다. 골짜기도 깊고 산은 꽤 가파르다.

옛날 전쟁은, 지금 전쟁도 그런데, 내 관점으로는 그 참가자의 기분이나 정경을 상상하기가 어렵다. 군대있을 때 전술 이동 같은 걸 많이 해봤으면 그 느낌을 좀 더 알수 있을까?

청나라 어딘가에서 농사나 짓다가 천리 만리 여기까지 며칠이나 걸려 걸어와 기껏 도착해 산을 꾸역꾸역 올라가면서 그는 과연 무슨 생각을 했을까. 마찬가지로 농사나 짓다가 전쟁이 났다고 끌려와 저 산성 위에서 언제 죽을 지 모르는 긴장한 상태로 활과 창을 든 채 이 산을 타고 올라오는 청나라 군사를 바라보던 내 조상들은 또 무슨 생각을 했을까.

 

3. 오다가 롯데마트에 들러서 반반치킨을 구입했다. 닭을 튀김기에 넣고 포장해 주시는 분이 전혀 의욕이 없으신 상태여서 좀 안타까웠다. 결론적으로 별로 맛있지는 않았다. 하지만 그로부터 5시간 쯤 지난 지금은 남기고 온 닭이 아쉽다. 배고프네 ㅠㅠ

 

4. Carniner라는 강아지 다이어리 앱을 쓰고 있다(http://macrostar.tistory.com/322). 이게 좀 웃긴 방식인데 어쨋든 제주도에 사는 동생도 앱에 등록을 해 이제 막내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어쨋든 이거 사용법 이야기를 하다가 웅이 몸무게가 궁금해졌다. 집에 있기는 한데 동작하는 지 안하는 지 잘 모르겠는 저울 하나를 테스트해봤는데 되는 거 같다. 웅이는 5kg.

겸사 겸사 내 몸무게도 쟀다. 그러고나서 인터넷 검색을 해 Tactio라는 회사에서 나온 TargetWeight PRO라는 앱을 다운받았다. 원래 유료이긴 한데 자주 무료로 풀린다. 무료로 받았다. 한글도 지원해서 설치하면 '목표 체중'이라는 이름이 된다. 다만 한글로 바뀌면 폰트 크기가 안 맞아서 보기에 좋지는 않다.

제목대로 몸무게 관리하는 앱인데 이것 저것 입력해 놓고 가끔 열어보면 뭘 하세요 하는 조언도 해준다. 몸무게를 생각날 때마다 기록하면 그래프도 만들어주고 하길래 입력하기 시작했다. BMI로 저체중이 18.5가 경계인데 조금만 노력하면 될 것 같다. 클라우디아 쉬퍼와 같은 키-몸무게 균형에 도전해야지.

 

5. 이것저것 했지만 여튼 전반적으로 침잠된, 아주 좋지 않은 날이었다. 그래서 지금도 잠을 못 자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휘청, 유지, 저편

1. 도서관 사람이 많아서 집에 이틀 있었다가 오늘 나갔다. 이틀 정도만 집에 있어도 다리가 살짝 휘청거려. 하체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하나 봄. 2. 하이브 - 어도어 사건에서 흥미로운 지점 중 하나는 민희진이 지분을 20%나 가지고 있는 것. 자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