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인스턴트 커피를 마시면, 곧바로 꽉꽉 조여서 깨질 거 같았던 머리통 주변의 모세 혈관이 팽창되면서, 혈액이 제대로 흘러들어가고, 그러면서 두통이 비로소 사라지는 느낌이 든다.
이 기분은 정말 지독하다. 담배를 끊는 건 참을 수 없는 무료함을 주지만, 적어도 몸을 이렇게 아프게하지는 않는다.
1. 건강검진을 했는데 간수치가 안 좋게 나왔다. 막 심각한 건 아니고 경계에 딱 있는데 다른 부분이 다 정상이라 모니터에 혼자 빨간불이 들어와 있으니까 이게 뭐야 싶어지는 뭐 그런 것. 아무튼 원인이 워낙 다양해 일률적으로 말하긴 어렵지만 대체적으로...
두통때문에 커피를 드시는 건가요? 대학교 때 원인 모를 두통에 굉장히 오랫동안 시달렸는데, 의사가 나중에 커피는 그래도 당장 효과가 좀 있을거라는 말을 해준 게 기억나네요. 그 말을 핑계삼아 건강을 위해 다른 건 다 해도 커피는 못 끊는다는 말을 달고 살았죠. 실제로 정말 효과가 있는지는 믿지 못했는데 여기 글을 보니 문득 그 때가 생각나서요.
답글삭제@익명님 / 두통 때문에 마신다기 보다, 카페인에 약간 중독 증상을 보일 경우 급작스럽게 끊으면 두통이 생긴다고 하더군요. 그러니까 커피 때문에 두통이 생긴 쪽이 맞죠.
답글삭제다른 카페인 물질을 안 먹는 건 아니니 아마 플라시보도 좀 있지 않을까 싶은데 인스턴트 커피를 3일 정도 안 마시면 머리가 너무 아파요. 그러다 마시면 위 글처럼 확 가라앉습니다. 조금씩 줄여가야 한다더라구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