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516

맥심 인스턴트 커피

P216

맥심 인스턴트 커피를 마시면, 곧바로 꽉꽉 조여서 깨질 거 같았던 머리통 주변의 모세 혈관이 팽창되면서, 혈액이 제대로 흘러들어가고, 그러면서 두통이 비로소 사라지는 느낌이 든다.

이 기분은 정말 지독하다. 담배를 끊는 건 참을 수 없는 무료함을 주지만, 적어도 몸을 이렇게 아프게하지는 않는다.

댓글 2개:

  1. 두통때문에 커피를 드시는 건가요? 대학교 때 원인 모를 두통에 굉장히 오랫동안 시달렸는데, 의사가 나중에 커피는 그래도 당장 효과가 좀 있을거라는 말을 해준 게 기억나네요. 그 말을 핑계삼아 건강을 위해 다른 건 다 해도 커피는 못 끊는다는 말을 달고 살았죠. 실제로 정말 효과가 있는지는 믿지 못했는데 여기 글을 보니 문득 그 때가 생각나서요.

    답글삭제
  2. @익명님 / 두통 때문에 마신다기 보다, 카페인에 약간 중독 증상을 보일 경우 급작스럽게 끊으면 두통이 생긴다고 하더군요. 그러니까 커피 때문에 두통이 생긴 쪽이 맞죠.

    다른 카페인 물질을 안 먹는 건 아니니 아마 플라시보도 좀 있지 않을까 싶은데 인스턴트 커피를 3일 정도 안 마시면 머리가 너무 아파요. 그러다 마시면 위 글처럼 확 가라앉습니다. 조금씩 줄여가야 한다더라구요. ㅠㅠ

    답글삭제

걸음, 필요, 소통

1. 검찰이 경호차장에 대해 영장 청구도 하지 않고 돌려 보냈다. 아마도 공수처 견제를 위해서 그런 거 같은데 정말 상황 파악 못하는 단체다. 이 일은 앞으로 특검 출범과 기소청 - 국수본 체제로의 개편을 위한 큰 걸음의 시작이자 이유가 되지 않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