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516

맥심 인스턴트 커피

P216

맥심 인스턴트 커피를 마시면, 곧바로 꽉꽉 조여서 깨질 거 같았던 머리통 주변의 모세 혈관이 팽창되면서, 혈액이 제대로 흘러들어가고, 그러면서 두통이 비로소 사라지는 느낌이 든다.

이 기분은 정말 지독하다. 담배를 끊는 건 참을 수 없는 무료함을 주지만, 적어도 몸을 이렇게 아프게하지는 않는다.

댓글 2개:

  1. 두통때문에 커피를 드시는 건가요? 대학교 때 원인 모를 두통에 굉장히 오랫동안 시달렸는데, 의사가 나중에 커피는 그래도 당장 효과가 좀 있을거라는 말을 해준 게 기억나네요. 그 말을 핑계삼아 건강을 위해 다른 건 다 해도 커피는 못 끊는다는 말을 달고 살았죠. 실제로 정말 효과가 있는지는 믿지 못했는데 여기 글을 보니 문득 그 때가 생각나서요.

    답글삭제
  2. @익명님 / 두통 때문에 마신다기 보다, 카페인에 약간 중독 증상을 보일 경우 급작스럽게 끊으면 두통이 생긴다고 하더군요. 그러니까 커피 때문에 두통이 생긴 쪽이 맞죠.

    다른 카페인 물질을 안 먹는 건 아니니 아마 플라시보도 좀 있지 않을까 싶은데 인스턴트 커피를 3일 정도 안 마시면 머리가 너무 아파요. 그러다 마시면 위 글처럼 확 가라앉습니다. 조금씩 줄여가야 한다더라구요. ㅠㅠ

    답글삭제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