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16

봄이다

날씨가 갑자기 따뜻해졌다. 아직 일교차가 크고 밤바람이 차긴 하지만 그래도 봄이다. 이제 매화가 피고, 벚꽃이 피고... 봄이 되면서 신곡이 많이 나오고 있다. 어제 오늘 풀린 두 곡이 꽤 마음에 들어서 즐겁다.



미니 앨범으로 나왔고 신곡이 셋이다. 두곡은 inst. 타이틀곡은 '나도 여자예요'. 사실 이곡은 매우 전형적이다. 좋다 나쁘다를 떠나서 걸그룹 멤버의 솔로가 파격과 도발없이 노래 잘 부르는 평범한 곡으로 살아남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여튼 약간 걱정도 됐는데 평범한 노래를 계속 들을 수 있는 건 역시 민아의 힘이다. 3분 동안 살짝 살짝 힘을 주며 손쉽게, 가볍게 끌고 가는 게 너무 좋다.

가사중 "나도 여자예요" 부분 말고는 뭐라고 하는 건지 대체 알아들을 수 없는 것도 나름 재밌다. 멜론 순위도 10위권으로 그래도 괜찮은 듯. 나머지 두곡 - '이상하다 참'과 'Colorful' - 도 타이틀과 전체적인 색은 비슷하다.


레드벨벳은 더블타이틀이라 두 곡이 나왔다. 음원은 내일 공개한다고.



처음 오토매틱을 듣고 레드벨벳이 또 저럴 리가 없다, 이것은 선공개 곡일 뿐임이 분명하다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아이스크림 케이크에서 기대했던 그런 음악을 들려줬다. 하지만 예상을 깨고 더블 타이틀이라고 한다. 왜 미련을 버리질 못하니...

티저때 낮, 밤을 돌아가면서 보여줬는데 낮이 아이스크림, 밤이 오토매틱이 되었다. 오토매틱은 모르겠고(관심도 없고) 아이스크림의 경우 이런 게 역시 스엠... 에펙스...라는 느낌이다. 저번엔 머리 색을 다 다르게 해서 멤버 구별을 시키더니 이번엔 머리 색도 옷도 비슷해서 확확 지나갈 때는 얼굴 폭으로나 구별이 된다. 슬기/조이 > 웬디 > 아일린 순으로... 그리고 새 얼굴.

새 멤버 예리가 99년 생이니 이제 레드 벨벳은 5명 91-99로 나이 폭이 벌어졌다. 91이 리더를 맡고 있는 에핑이 6명 91-96, 아오아가 7명 90-96(리더 지민은 91인데 초아가 90)인거 생각해 보면 누군 좀 늦었고, 누군 좀 빠르다. 뭐 걸데가  4명 86-94니 아주 특이한 케이스라 하긴 그렇고... 참고로 러블리즈가 8명 92-98, 여자친구가 6명 95-98이다. 요새는 여친 팬덤들이 꽤 즐겁게 살고 있는 듯...

왜 더블 타이틀인지는 아직도 궁금하지만 여튼 새 음반 기대. 라붐도 컴백한다는 데 부디 이번엔 컨셉만큼 곡도 좋았으면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