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12

몇 개의 노래 이야기

귀찮아서 미루고 미루다 이발을 했다. 속이 다 시원하긴 한데 그랬더니 추워... 긴머리하다가 단발로 자른 사람들은 얼마나 추울까.

여튼 오늘도 몇 개의 노래 이야기.



M.I.B의 너부터 잘 해, 피처링 에이핑크의 보미. 2013년에 나왔고 이 노래로 M.I.B를 처음 알게 되었다. 하지만 물론 그 이후부터 강남이 예능에 다시 등장하게 되기 전까지 이야기는 모르고. 여하튼 여기선 보미 이야기... 정작 뮤직 비디오에는 보미가 나오지 않지만...

이 곡이 보미 보컬 성장기에서 꽤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렇게 크게 조명되지 못해서 아쉽다. 특히 곡 전체의 분위기를 잡고 전환시키는 능력이 아주 좋다. 사실 에이핑크 곡에서는 그런 역할을 워낙에 음색이 특이한 초롱과 하영, 그리고 약간 크게는 나은이 하고 있고 보미와 남주가 은지 바로 뒤 타자 리드 보컬(요즘은 하일라이트도 종종 맡는다)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두드러지게 선보일 기회가 많이 없는 거 같다. 걸그룹 보컬은 음색! 우렁찬 목소리 다 싫어!





보미와 남주가 같이 부른 마이 달링(용감한 호랑이 곡이다)에서도 보미가 그런 역할을 맡고 있다. 전체적으로는 남주가 끌고 가고 있는데 사실 약간 아쉽다... 질러도 될 텐데 안 지른다. 에핑 보컬에서 은지 다음은 역시 남주라고 생각은 하는데 뭔가 득도의 계기가 있었으면 좋겠는데. 자기 모습 신경 안쓰고 계속 질러대야 되는 파트를 줘보면 어떨까.





피에스타 이번 음반 수록곡인 today. 꽤 전형적인 걸그룹 슬로 템포 곡으로 멤버들의 포텐을 선보이는 곡이라 할 수 있는데 목소리 듣는 재미가 꽤 좋다. 어제 머리 깎는데 김창렬 라디오에 피에스타가 나와서 우연히 방송을 듣게 되었는데 이 곡은 메인 보컬인 린지가 작사 작곡을 했단다. 연습생 시절 일기장 내용을 바탕으로 곡을 만들었다는데.. 솔직히 가사만 들어서는 무슨 이야기인지 잘 모르겠다. 마지막에 막내(이름은 모르겠는데 래퍼가 막내라고 들은 듯)가 랩을 하며 치고 나오는데 그 부분도 무척 좋음.





가인 티저를 보면서 짧게 떠든 게 있는데(링크)... 근데 가인 뮤직 비디오는 피어나도 그렇고 특유의 지루함이 있는데 그게 뭔지 아직 잘 모르겠다. 이런 풍 노래를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인 거 같기도 하고. 가인을 싫어해서 그런 건 아닌게 예능에 나오는 가인은 꽤 좋아한다.





여튼 어제 주아돌을 보고 나서 다시 에핑을 좀 찾아 들었는데 에핑의 LUV를 듣고 처음 들었던 생각 - 꽤나 형편없는 노래를 이제는 나름 관록이 생긴 6인 멤버가 끌고 가는구나 - 이 역시 맞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곡을 끌고 가는 힘과 완성도는 오직 멤버들 덕이다.

그건 그렇고 이 분이 좀 좋아짐(링크).. 스텔라 신곡도 유튜브에서 봤는데.. 하던 거 하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