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1113

TV를 켰네

개리는 맨날 TV를 끈 다는데 나는 열심히도 켜놓고 있다.

1. 영화를 봤다. The Help. 내가 가장 안좋아하는 타입, 그러니까 환난 극복의 교훈적인 드라마인데, 그래도 생각보다 꽤 재미있게 봤다. 이런 드라마는 괜한 감동 유발을 유도한다던가, 진득진득하지 않게 유지시키는 부분이 포인트인 거 같다. 그러나 저러나 미국이라는 나라는 참 넓다.

 

2. 예전에도 이야기한 적 있는데, 코미디를 무척 좋아하는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TV로 보는 라이브 스탠딩 개그는 좋아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그런 건 무대를 찾아가서 현장감을 즐기며 봐야하는 것이라는 선입견도 있고, 이왕 TV로 보는 거라면 완성도 높게 짜여진 쪽을 더 좋아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방송에 우연성이 너무 개입되는 것도 - 차라리 버라이어티에서 복불복 같은 걸로 형성된 우연성은 괜찮은데 짜여진 연기를 소화하다가 나오는 우연성, 즉 현장성은 - 마음에 들지 않는다. 이런 쪽으로 역시 완벽한 건 영화인데, 코미디로 1시간 30분 이상은 그것도 좀 보기에 부담스럽다.

여하튼 그래서 개콘, 웃찾사 뭐 하나 열심히 본 게 없다. 그런데 요새 TvN의 코미디 빅리그를 챙겨보고 있다. 다 보는 건 아니고 옹달샘, 아메리카노 안영미 부분, 아3인 도입부 이렇게 세 팀.

옹달샘은 이제 버라이어티에서 무르익은 3인방의 짜여진 콩트 도전이라 매번 궁금하고, 아3인은 관람객 참여 전까지 흡인력이나 밀도감이 꽤 마음에 든다.

그리고 아메리카노. 안영미는 무한걸스 같은 리얼 버라이어티에는 솔직히 좀 안 어울리다고 생각해서 개인적으로 별로인 코미디언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메리카노에서는 그야말로 최고다. 안영미가 저런 사람이었나 매번 생각을 한다. 정말 완벽히 캐릭터를 소화하고 있다. 이런 사람은 콩트를 해야 되.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