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628

WebRep

얼마 전부터 구글 검색을 하고 나서 링크를 누르면 사이트가 안뜨고 브라우저가 멈춰버리는 현상이 가끔씩 생겼다. 또 구글 리더를 사용하는데 피드들을 잘 못읽어오는 현상도 생겼다. 사용하는 브라우저는 크롬.

노트북(셀러론 듀얼코어, 2G 램)에서는 그런 현상이 별로 없고 데스크탑(펜4, 1G 램)에서만 이런 현상이 보이길래 조막만한 성능 차이지만 이렇게 두드러지나 + 구글 이용자가 요새 너무 많아서 이렇게 잘 안되는 건가, 서버 증설 좀 하지 + 피드가 너무 많아서 이러는 건가 등등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어제 문득 이유를 알았다. 바로 WebRep.

1

이달 초에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avast를 업데이트했더니 크롬에 WebRep이라는 부가 기능이 붙었다. 데스크탑, 노트북 둘 다 avast를 사용 중이다.

WebRep은 Web Reputation에서 나온 말인거 같은데 그러니까 이런 저런 측정으로 사이트의 신뢰도 같은 걸 알려주는 툴이다. 구글 검색만 해도 검색 결과 오른쪽에 WebRep 표시가 붙는다.

2

위 화면을 보면 초록색으로 그래프가 보인다.

뭐 별로 유용해 보이는 기능은 아니지만 요새 피싱 사이트도 많다고 하고 그러니 그냥 설치된 상태로 사용하고 있었다.

어제 구글 리더만 읽으면 크롬이 어찌할 줄을 몰라하길래 답답해하고 있다가 Shift-ESC 누르면 나오는 작업 관리자를 가만히 보고 있었는데 문득 이게 문제가 아닌가 싶어 지워버렸다. 그랬더니 언제 그랬냐는 듯 만사 형통, 모든 게 OK.

노트북에서는 별 문제 없는 걸로 보아 시스템 성능의 영향을 많이 받는 걸로 보인다. 내가 사용 중인 데스크탑과 노트북 사이가 커트라인 인가보다.


이외에 요즘 겪고 있는 다른 문제가 하나 있는데 노트북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한 다음 맨 아래 '결과 더 보기' 탭을 누르면 '로드중'만 나오고 결과가 더 이상 나오지 않는 현상이 있다. 정말 알 수 없는 일들이 너무 많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