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623

세 곡만 뽑아보자, 에이핑크

이 블로그를 찾아보는 분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여튼 조회수가 0은 아니다. 내가 아는 분들도 몇 분 있는 거 같고... 여튼 와서 맨 쓸모없는 잡담만 늘어 놓은 게 좀 안타까운 면도 있어서 종종 생각나는 세 곡을 뽑아 보기로... 와서 노래나 세 곡 듣고 가면 그것도 나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어쨌든 그래서 첫 편은 에이핑크. 에이핑크하면 물론 노노노-츄-럽 삼연타이긴 한데 알다시피 그런 거 올릴라고 이런 포스팅하는 건 아니니까.



노노노가 에핑 인생곡인건 분명한데 U You(유유)는 그 앨범에서 타이틀 경쟁을 하던 곡이다. 노노노가 힐링곡 컨셉트라면 유유는 조금은 마이마이와 연장선 상. 귀엽, 발랄, 상큼 뭐 그런 거다. 이 곡이 타이틀이 되었다면 과연 에핑의 운명은 어떻게 달려졌을까... 좀 궁금.




이 노래 영어 제목이 Promise U였나... 5주년 기념 팬송이긴 한데 요새 가장 많이 듣는 에핑 곡이다. 딥한 발라드도 딥한 댄스도 없는, 대체적으로 몽실몽실한 곡이 다수인 그룹인데 그나마 분위기가 꽤 달라서 좋다. 기존 곡들은 사실 너무 많이 들어서.




Pink LUV 앨범에서 뭐 하나 없나 하다가 이 곡으로. 뮤비는 오피셜이 아님. 음색으로 승부보는 노래라 더욱 좋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독, 내부, 호우

1. 인간은 지상에서 살도록 진화한 동물이라 수영처럼 물에서 하는 활동을 하려고 하면 여러가지 문제가 생긴다. 물론 조상을 따라 올라가면 해파리나 다랑어, 수생 플랑크톤 같은 생물과 겹치는 부분이 나오겠지만 이런 스쳐지나간 유전자를 현생에 끌어 올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