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626

허전함

일주일에 방송 세 가지를 본다는 이야기를 했었다. 크라임씬, 어 스타일 포유, 주간 아이돌. 여기에 2주에 한 번 카센터를 본다. 이건 챙겨서 보는 것들이고 밥 먹다가, TV를 틀어놨다가 보게 되는 건 제외다. 밥 먹을 때 나오는 거야 어쩔 수 없어도 그냥 멍하니 틀어놓는 건 이제 없애려고 한다.

여튼 이번 주에 저 셋 중 스타일과 크라임 둘이 함께 종방을 했다. 내가 이렇게 허무한데 두 방송 모두에 나오던 하니는 얼마나 허무할까...라고 잠깐 생각해 봤지만 하니야 나보다 천 배 쯤 바쁘고 만 배 쯤 고소득일테니 그런 걱정은 하지 않기로...

그래서 이제 다른 걸로 두 개 채울까 싶어서 편성표를 들여다 봤는데 그건 복잡해서 도저히 읽히지가 않고(어렸을 적엔 5개 방송 편성표가 적혀 있는 신문지 한 장을 외우다시피 들여다 봤었는데...) 잠시 뒤적거려 보다가 그냥 관뒀다. 뭐 뉴스에 누가 출연했다고 나오면 그런 거나 가끔씩 챙겨 보고 하나만 보는 것도... 라고 말했지만 7월 8일에 쇼타임 EXID가 시작하면 보게 될 거 같다.

집 앞에 나가면 꽤 큰 소나무가 일곱 그루 서있다. 오래 된 건 아니고 이 동네를 조성하면서 가져다 심은 거다. 원래 이 곳은 말하자면 아무 것도 없는 곳이었다. 하지만 한국에서 아무 것도 없는 곳은 거의 없다. 어디든 사람의 손길을 탄다. 오지를 찾으려면 강원도 북쪽, 강원도-경북 경계 어디쯤의 산 속에나 들어가야 나온다. 그것도 민간과 군부대 경계에 잠깐이다.

뭐 이런 이야기를 하려던 건 아니고... 일곱 그루의 소나무를 보고 있으면 롯폰기 생각이 난다. 롯폰기는 한자로 六本木다. 1600년대 말 부터 이렇게 불렀는데 지명의 유래에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한자 그 대로 6그루의 소나무가 있었다는 거고, 또 하나는 거기에 영지를 받은 여섯 다이묘의 이름에 모두 木자가 들어가서 그렇다는 이야기가 있다.

전자를 어느 만화에선가 봤었는데 뭔지 기억이 안난다. 누가 근처로 행차를 왔는데 그 동네가 너무 볼 게 없어서 겨우 나무가 심어져 있는게 특징인 곳이라면서 그 중 하나를 베어 진상을 했는데 그게 7에서 6이 된 건지, 6에서 5가 된 건지는 기억나지 않는다.

롯폰기는 예전 일제 시대때 육군 보병 3연대가 주둔하면서 주변에 유흥가가 발달하기 시작했고, 전후에 미군이 주둔하면서 여러 행정 시설을 설치하게 되는데 그러면서 또 주변에 유흥가가 발달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롯폰기가 있는 미나토 구는 대사관이 꽤 많은 동네다. 한국 대사관도 미나토 구 미나미 아자부에 있는데 롯데 건설에서 재건축을 했다.

뭐 여튼 중요한 건 여섯 그루 소나무... 롯폰기랑은 전혀 관계없고 비슷하지도 않은 동네인데 1700년 대 쯤이면 근처에 특별한 건 아무 것도 없이 소나무만 여섯 그루 서 있는 모습을 누군가 멍하니 바라봤을 지도 모르고 그 때 풍경은 좀 비슷하지 않을런지... 뭐 그렇다는 실없는 이야기였음.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