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814

블로그, 부산, 지갑 그리고

1. 부산에 다녀왔다. 말 그대로 피서.

1000000710

부산과는 인적 인연이 전혀 없지만 참 많이 가봤다. 또 부산에 가게 되어 이번에는 안 가본 곳을 가려고 했고 그래서 송정 해수욕장을 찾았다. 다행히 주말 내내 맑았다 - 너무 맑아서 녹초가 되버렸지만 비보다는 나았다.

튜브랑 파라솔도 빌려서 해수욕도 했는데 송정 해수욕장이 차가운 건지, 원래 해수욕장이라는 게 그렇게 차가운 건지 더워 죽겠다가도 물 근처만 가면 몸에 오한이 서렸다. 해수욕은 너무 오래간 만이라 기억에 없다.

그리고 여름 부산 해운대구의 해운대-송정 라인에서 스스럼없이 비키니 차림으로 돌아다니는 모습은 꽤 많이 봤는데도 적응이 잘 안된다. 편의점에 줄서 있는데 앞에 그런 사람이 서있으면 약간 난감하다. 하와이는 어떨까.

 

약간의 사고 - 6시 30분 좌천역(부산역 5정거장 쯤 전)에서 지하철 멈춤(자갈치 역에서 사고가 났다고), 7시 KTX였기 때문에 과감히 탈출, 길가에는 이미 탈출해 택시/버스를 잡는 사람들로 인산인해, 버스가 오길래 타고 부산역에 도착 겨우 탔다.

나중에 뉴스를 보니까 20분 간 정지했다고, 가만히 있었으면 못 탈 뻔했다. 여하튼 믿던 지하철에 이렇게 발등이 찍힐 줄은 몰랐다.

다만 머리 속으로 대충 계획을 세워놓은 상태에서 이런 비정상적인 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처 마음가짐이 참 부족하다는 걸 깨달았다. 너무 당황한다. 좀 더 침착한 사람이 되어야 하는데.

 

2. 동생이 지갑을 사줬다. 다음 달이 생일인데 미리 땡겨서 줬단다. 생각도 못한 거라 깜짝 놀랐다.

1000000718

뒤에는 쓰던 거, 앞에 갈색이 받은 거. 버팔로 가죽이란다. 상처가 많이 나는 스타일이고 조금 작다.

물이나 불 걱정 안하고 과감하고 맘 편하게 사용할 지갑이 있는게 낫지 않을까 마침 생각하고 있었는데 잘 됐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지갑 인생 20년 째 메이드 인 이태리 고집이 깨져서 조금 아쉽다. 자랑이 아니라 뭔가 쌓이면 계속 끌고 가고 싶은 심리가 좀 있는 거 같다. 어차피 하나 있으면 10년 씩 쓰니까.

이제 패밀리가 되었으니 같이 잘 해보자고.

 

3. 블로그 조회수를 자주 살피는 편인데 평소 300명 정도 들어오는 블로그에 갑자기 2000여 명이 들어왔다. 보통 이런 일은 글을 올린 날 다음 뷰에서 살짝 인기를 끌면 생기기는 하는데 난 아무 것도 한 게 없다. 이런 경우 살짝 겁이 난다.

무슨 일이 있는 건가 살펴봤는데 1500명 가량이 네이버에서 스티브 맥퀸을 검색해 들어온 거다. 뉴스를 뒤져봐도 딱히 무슨 일이 생긴 건지 잘 모르겠다. 왜 갑자기 2011년 8월 14일에 스티브 맥퀸이 인기인거지?

참고로 오늘은 유재석 생일이다. 무한도전 달력을 사용하는데 거기 나와있다.

 

4. 무상급식 투표를 해야겠다, 라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꼼수를 듣고 마음을 고쳐먹었다. 투표 따위 안하기로 했다.

 

5. 여행 계획을 세우고, 여행을 다니며 기록도 남기는 그럴 듯한 앱이 있으면 좋겠는데 그런 게 없다. 안타깝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