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810

졸렬한 역사 인식

노태우 전 대통령이 회고록에서 김영삼 전 대통령의 선거 당시 3000억원을 지원해 줬다는 사실을 회고록에서 밝혔나보다. 뭐 그럴 수도 있다. 그러던 시절이니까. 물론 아닐 수도 있다. 때로는 뭔가 착각해서 거대한 혼동이 있을 수도 있다. 수사나 재판으로 아직 넘어가지 않았으니 이 팩트의 참/거짓에 대해서는 여기서 할 말은 없다.

만약 그런 일 없다면 없다고 주장하며 증거를 들이대면 되는 거고, 만약 했다면 지금이라도 죄를 지은 사람은 대가를 치루면 된다. 물론 그것들과는 별개로 정치적인 평가는 별개다. 김 전 대통령의 별 필요도 쓸모도 없는 말들을 조중동에서 대서 특필하는 지금까지 관행은 줄어들지 않을까 싶다.

그건 그렇고 헤럴드 경제에 의하면 현재 여의도연구소의 부소장을 맡고 있는 차남 김현철은 ".. 왜 10년도 지난 과거의 이야기를 이제 와서 하는 지 모르겠다"라고 밝혔다. 이는 자신의 조직, 가족의 비리 사건에 대해 있을 수 있는, 아마도 가장 한심한 대응이다. '이제 와서'라니. 그냥 버티면 어떻게 되는 거겠지하는 건가? 하늘 따위 자기 손바닥으로 가리면 그만이라는 건가?

사과를 하든지, 부인을 하든지, 아니면 어쩔 수 없었다고 사정을 하든지, 몰랐다고 우기든지 하고 말지 '왜 이제 와서'라는 건 대체 뭘까. 이런 졸렬한 역사 의식을 가지고 있어서 지금까지 그렇게 욕을 먹어 왔다는 걸 이 사람은 여전히 모르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