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306

추위

1. 여전히 춥다. 택배를 기다리다가 저녁에 후배가 밥먹자길래 나갔다. 동대문운동장 근처는 잘 몰랐는데 거기에 CJ GLS 본사인가가 있다. 꽤 큰 건물이고 지하에 푸드월드라는 CJ 월드가 하나 있다. IFC 지하같은 곳과 비슷한 느낌.

그간 몇 번 들려서 이것 저것 먹어봤는데 카레가 제일 나은 거 같다. 여튼 배부름. 오래된 동네니 근처에 괜찮은 곳이 있을 법도 한데 둘 다 매번 귀찮아하는 상태라 대충 푸드월드에서 먹게 된다. 푸드월드라니, 이름 좋잖아.

집에 와서 찾아보니 그 곳의 지명은 쌍림동이다. 마을 입구에 도둑을 경비하던 한 쌍의 문이 있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쌍림동의 연원이 된 이문의 설치는 조선 세조(世祖) 때 〈한양의 각 부락에 이문을 만들어 세우라〉는 전지를 한성부에 보내면서 비롯되었다. 마을이 컸는지 여기에는 두 개가 세워져서 쌍림이다.

이문은 임란 때 거의 소실되었고 쌍림동, 종로구 공평동 그리고 그 외 몇 곳에 동명으로만 남아있다. 여기 근처 지나가다 보면 미군 공병 부대가 하나 있다. 뭐 그렇다고.

2. 토라도라를 다 보고 헤매다가 하늘의 유실물이라는 걸 몇 편 봤다. 하지만 이건 좀... -_- 스즈미야 하루히를 추천받아서 그걸 볼까 싶다. 마크로스도 다시 보고 싶은데 그건 너무 많아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