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910

소회

1. 그분은 안 어울리게도 미디어 정치를 하고 있다. 베를루스코니, 멀리는 무솔리니가 얼마나 지대한 영향을 미쳤는지 알 수 있다.

2. 강호동 사건이 내 예상보다 더 커지고 있다. 대중들은 역시 쉬운 상대를 원한다. 어쨋든 이 사건을 보면서, 그리고 약간 다르지만 신스케 사건을 보면서 TV에 관해 그 외적인 이야기를 하는게 얼마나 한심한 일인가를 통감하게 되었다. 나가수 같은 방송에 흥분하며 이 이야기 저 이야기 포스팅하던 지난 날을 반성한다.

3. 스팸보다 맛있는 게 세상에 몇 개나 있을까.

4. 담배를 끊고 그 돈으로 아주 좋은 수분 로션, 혹은 에센스를 사고 싶다. 대략 한 갑에 2500원, 한 달에 5만원, 3개월이면 15만원 정도 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따지면 굉장히 슬퍼진다.

5. 한국의 정치와 정부도 한심하지만 미국도 아무리 봐도 한숨만 나온다. 그들의 대통령은, 그에게 투표한 사람들이 왜 뽑아줬는지에 대해 전혀 아랑곳하지 않고 엉뚱한 일만 계속 벌이고 튼튼한 기존 프레임에서 단 한 발자국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처음에는 역시 기존 자본 프레임의 힘은 대단하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곰곰이 되돌아보면 선거 때 립 서비스 말고 그에게 뭔가 이노베이션할 생각이 과연 있기는 했는지 의심스럽다. 내 짧은 의견으로는 재선은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6. 강아지(웅이) 한 마리는 망나니가 되어 가고 있고, 또 한 마리(막내)는 삶의 무게에 버거워하고 있다. 단백질을 흡수하지 못하는 종류의 호르몬 이상이라는 데 안쓰러울 정도로 말랐다. 일단 같이 살고 있는 웅이 훈련을 좀 시켜야 되는데 - 집에서 미움받고 있는게 신경쓰인다 - 요새 만날 기회가 잘 없다.

7. 여전히 어딘가 툇마루가 있는 시골 구석에서 개랑 놀면서 한 달 쯤 지내고 싶다. 추위가 오기 전에 해보고 싶은데 아는 곳도 없고, 다리 뻗을 구석도 딱히 없고 뭐 그렇다.

8. 곽노현 구속 결정은 웃기는 일이다. 검찰은 그려려니 해도 법원이 창피하다.

9. 트위터에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요?' 라고 되어 있고 페이스북은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계신가요?'라고 되어 있다. 이 문구만으로 보면 트위터는 보다 형이하에 관심을 기울이며 실체적이고 페이스북은 보다 형이상적이고 관념적이다.

하지만 조금 더 생각을 깊게 해보면 페이스북은 자아에 집중하고 있고 찰라의 대답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나는 지금 짜장면을 먹을까 생각 중이다. 하지만 트위터 쪽은... 과연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 정말 알고 싶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따뜻, 앵앵, 증거

1. 시험 기간이 끝났나 보다. 도서관은 다시 조용해졌다. 4월 말의 햇빛도 무척 따뜻하다. 2. 운동을 좀 해야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문제가 무릎과 발이다. 조금만 무리하면 둘 다 아파. 이 둘이 아프면 유산소, 근력 모두 문제가 생긴다. 스트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