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9

걸음, 필요, 소통

1. 검찰이 경호차장에 대해 영장 청구도 하지 않고 돌려 보냈다. 아마도 공수처 견제를 위해서 그런 거 같은데 정말 상황 파악 못하는 단체다. 이 일은 앞으로 특검 출범과 기소청 - 국수본 체제로의 개편을 위한 큰 걸음의 시작이자 이유가 되지 않을까 싶다. 


2. 폭도를 부추키는 이유는 뭘까. 그냥 봐서는 전과자 양산 말고는 이유가 전혀 없어. 아마도 폭도화를 통해 최상목에게 계엄의 건수를 주려는 게 아닐까도 싶은데 계엄 때문에 권한대행을 맡고 있는 사람이 계엄을 선포할 수 있는건지 잘 모르겠다. 하지만 그런 건 상관하지 않는 이들이기 때문에 조금 더 생각해 보자면 처음 권한대행 시작하자마자 뜬금없이 해병대에 갔던 일을 돌이켜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다. 그 이후 행보도 이런 관점에서 들여다 보면 이해가 가는 것들이 있긴 하다.


3. 트럼프는 여전히 북한과 소통을 통해 임기 안에 뭔가 만들어볼 생각인 거 같은데 그게 우리나라 외교 전선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피곤, 시합, 용어

1. 어제는 덥긴 했지만 전국 곳곳에 폭우가 내린 탓인지 선선한 바람도 불고 공기도 맑고 그랬다. 오후 4시 정도까지는 평화로운 날이었는데 그때부터 뭔가 꼬이기 시작했다. 아무튼 버스를 3회 정도 타게 되었는데 매번 10분씩 기다렸고 선선한 바람 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