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513

이브의 시간을 보다

이브의 시간을 봤다. 원래 인터넷 연재로 만들어졌고, 그걸 합쳐서 극장판이 나왔다. 2010년인가 국내 영화제에서 상영했었는데 그땐 못 봤다. 스즈미야 하루히도 그때 상영했었던 걸로 기억한다.

전반적으로 평범. 인간과 로봇의 공존에 대한 이야기는 블레이드 런너에서 원형이 너무나 훌륭하게 완성이 되어버려서 좀 더 특별한 무엇이 있지 않는 한 그것과 비교 선상에서 보게 된다. 뭐 프로토타입이 있는 다른 이야기 구조들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겠지만 인간 - 로봇이라는 건 가지고 놀기에 너무 한정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 보게 되는 건 : 강아지 웅이랑 지내다 보면 이런 영화에 자주 나오는 말은 안 통하지만 마음은 좀 통하는 초기형 안드로이드와 비슷한 느낌을 받을 때가 있고, 또 로봇만도 못한 인간들이 세상에 워낙 많은 거 같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런 것들을 되새김질 하며 실사로, 만화로, 글로 만들어진 세계를 또 들여다보게 된다.

그렇다고 해도, 아 저런 일도 있을 수 있겠구나까지 간 것들이 너무 귀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수급, 변함, 위상

1. 아이언 렁이라는 게 있다고 한다( 링크 ). 철 원통으로 몸을 감싸고 기계식 인공 호흡을 하도록 만드는 기계로 사람은 머리만 빼놓고 살게 된다. 소아마비 환자들이 들어가는 데 계속 거기에만 있는 건 아니고 건강이 좋을 때는 잠깐 씩이라도 나올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