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103

식당

고독한 미식가이런 식당이 나온다.

875

보조 출연자 분들이 매우 어색하게 식사를 하고 있다.

야키니쿠 집인데 보다시피 왼쪽에는 4명 테이블이 있고 오른쪽은 카운터다. 카운터 위에 불판이 주르륵 놓여있어서 혼자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큰 맘 먹고 나가도 혼자(...) 고기를 먹기가 어렵다. 혼자 먹는 게 어색해서 이런 문제를 떠나 해주질 않고 난처해 하는 집들이 많다. 최소 2인분을 요구하는 집도 있다. 혼자서 2인분을 시켜버리면 곤란한게 1인분 + 밥 + 된장찌개, 1인분 + 냉면/김치말이  국수 이런 조합이 불가하다.

간혹 구워진 걸 접시에 담아주는 집이 있는데 그런 곳은 괜찮을 거 같다. 담양의 숯불 돼지 갈비집들이 그런 식이 많고, 전남 보성에서 가 본 곳도 접시에 담아 줬다. 그거 꽤 맛있었는데...

 

여하튼 보기에 저 식당의 장점은 혼자 어색하지 않게 구워먹을 수 있다는 점.

단점은 보다시피 연기와 냄새가 나가는 통로가 없다(창 쪽에 환풍기들에 의지하고 있다) / 에피소드에도 나오지만 혼자 시키랴 구우랴 먹으랴 굉장히 바쁘다 / 불판을 교환이 불가하다 정도가 있다.

가끔 방송에서 고기 구우는 집게와 먹을 때 젓가락을 반드시 따로 사용하라는 내용을 볼 수 있는데 저기에선 모두들 그냥 나무 젓가락으로 굽다가 먹다가 하는 것도 재미있었다. 저 아저씨 (다른 에피소드에서도 마찬가지지만) 저 집에서 정말 많이 먹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