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204

일요일

1. 늦잠을 잤고, 눈이 많이 내렸다. 큰 일일 다이어리를 구하면 일기를 쓰려고 했는데 다이어리가 없다. 낡은 샤워커튼을 바꿔 달았고, 또 고등어를 구워 먹었다. 조림을 해먹고 싶었지만 청양 고추 사러가기 귀찮다. 밖에는 안 나갔다.

2. 모로호시의 서유요원전 7권을 읽었다. 재미있고 흥미진진하지만 이렇게까지 징그럽게 이야기가 길게 호흡을 잡고 나아가기 시작하면 잘 못보겠다. 차라리 줄거리를 알고 보면 모르겠는데 대하 소설에는 익숙하지가 못하다.

3. TV에 나오는 미국X들처럼 밤에 잠 자기 전에 누워서 책을 본다. 침대 옆에 스탠드는 없지만 아이북스 덕분이다. 다만 하루에 3~4페이지 보고 잤는데 지금 읽고 있는 Smiley's People이 아이북스로 1,500 정도 된다. 지금 템포라면 다 읽는 데 2년은 걸린다는 소리다. 이래가지곤 답이 없네.

20페이지는 넘게 꾸준히 봐야 지금 '신규'라고 파란 라벨이 붙어있는 다른 책들 - 아보트의 플랫랜드, 스티븐 킹의 디퍼런트 시즌, 업다이크의 래빗 리덕스, 핀천의 더 크라잉 오브 롯 49 - 를 읽을 견적이 나온다. 영어를 못하는 게 한이다.

플랫랜드는 34분짜리 단편 애니메이션이 나온 게 있다길래 어둠의 세계를 뒤적거리고 있다.

4. 우물우물.

5. 블로그 포스팅이라도 열심히 하자 싶어 RSS 리더를 뚫어져라 보는 데 별로 할 말이 안 생긴다.

6. 더 와이어가 재미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어떨까나. 미드라는 건 암만해도 그 리듬에 익숙해지지가 않는다. 시간을 따로 내는 것도 이상하고.

7. 물을 더 많이 마셔야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수급, 변함, 위상

1. 아이언 렁이라는 게 있다고 한다( 링크 ). 철 원통으로 몸을 감싸고 기계식 인공 호흡을 하도록 만드는 기계로 사람은 머리만 빼놓고 살게 된다. 소아마비 환자들이 들어가는 데 계속 거기에만 있는 건 아니고 건강이 좋을 때는 잠깐 씩이라도 나올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