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116

심장이 뛴다를 보다

저번에 접속 무비 월드(아는 영화 관련 TV 프로그램 이름이 이것 밖에 없어서 통칭으로)를 보다가 '심장이 뛴다'에 대한 이야기를 봤다. 딱 봐도 앞 뒤 깝깝하게 막혀 돌아가는 스토리일 거 같아, 이런 건 내가 보기 어려운 종류다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보게 되었다.

기본적으로 매우 민감한 소재를 다루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간 진부한 느낌의 스토리이기도 하다. 신파로 가든지, 아니면 끔찍한 비극으로 흐르든지 뭐든 기분 나쁠 가능성이 높다. 그 점 때문에 막상 보기 시작하면서도 고민을 좀 했었다.

다행히도 이 영화는 빤하긴 하지만 스피디하고, 시종일관 사건이 계속 겹쳐 벌어진다는 점에서 아주 한심하게 흘러가지는 않았다. 롱샷도 롱테이크도 거의 없고 계속 클로즈업, 클로즈업으로 영화가 쿵쿵거리며 이어진다. 이렇게 드라마가 강한 영화를 보는 것도 참 오래간 만이라, 연출력이라는 것도 이런 식으로 발전을 하는구나 하는, 약간 신선한 점도 있었다.

어쨋든, 나는 박해일이 조금 좋다. 아저씨의 원빈처럼 폼나게는 안나오는데, 그래도 이 정도면 뭐 훌륭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휘청, 유지, 저편

1. 도서관 사람이 많아서 집에 이틀 있었다가 오늘 나갔다. 이틀 정도만 집에 있어도 다리가 살짝 휘청거려. 하체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하나 봄. 2. 하이브 - 어도어 사건에서 흥미로운 지점 중 하나는 민희진이 지분을 20%나 가지고 있는 것. 자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