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115

녹차의 맛을 보다

다멍하니 TV 채널을 돌리다가 채널 J에서 하는 걸 끝까지 봤다. 처음에는 드라마라고 생각했는데 영화였다. 이건 뭔데 이렇게 조용해 하면서 보기 시작하다가 아사노 타다노부가 나오길래 깜짝 놀랐고, 나카지마 토모코가 나오길래 또 놀랐고, 츠지야 안나가 나와서 거듭 놀랐다.

아사노 타다노부는 괜히 마음에 들고, 오셀로의 나카지마 토모코도 좋아한다(쿠로바라는 요새도 하나?). 그리고 츠지야 안나의 나름 팬이다.

이 영화는 일본 시골이 배경인데, 무척이나 조용하고.... 조용하고... 조용하다.. 하여간 끝나고 나면 바람소리만 계속 들었던 기분이 든다.

끝나고 관련된 이야기를 조금 찾아봤는데 2004년 영화로 이시히 가쓰히토라는 감독이 만들었다. 영화 5편을 감독했는데 그 중 4편에 아사노 타다노부가 나온다. '상어가죽 남자와 복숭아 소녀'는 예전에 본 적 있다. 그러고보니 구면인 감독이다.

아사노 타다노부는 최근작 '산의 사랑하는 당신'(2008)에서는 안 나왔다. 그 영화 주인공은 쿠사나기 츠요시. 이런 식으로 바라보고 있으면 일본 배우층은 무척 두터운 거 같으면서도 메이저/준메이저급에서는 다 이래 저래 겹친다.

어쨋든

pho

이 영화는 딱 이 포스터의 느낌이다. 한가하고 널부러져있다. 여기에 살짝 더 보탠다면


M0020021_still02

이 정도. 결론은 볼 만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수급, 변함, 위상

1. 아이언 렁이라는 게 있다고 한다( 링크 ). 철 원통으로 몸을 감싸고 기계식 인공 호흡을 하도록 만드는 기계로 사람은 머리만 빼놓고 살게 된다. 소아마비 환자들이 들어가는 데 계속 거기에만 있는 건 아니고 건강이 좋을 때는 잠깐 씩이라도 나올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