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16

지진

구마모토에서 계속 지진이 나고 있다. 지금 이 시간에도 계속되고 있는데 어제는 구마모토 시에서 만이었지만 오늘은 아소, 오이타 등등 여러군데다. 더 내륙 쪽으로 이동하는 느낌이다. 부디 별 피해 없기를.

근데 3시 55분 쯤에 분명 흔들거리는 걸 느껴서 자려다가 전화기를 든 건데 그 시간에 아소에서 6강 M5.8 지진이 발생했다. 내가 느끼기엔 좀 먼 곳인데... 거기서 오는 지진 진동보다 옆에 지나가는 구리 고속화 도로 진동이 더 클 거 같기도 하고... 여튼 뭔가 흔들거렸다.

제대로 지진을 느껴본 건 딱 한 번. 충청도인가 전북인가에서 난 3 정도 규모.. 성북구에서 느꼈었다. 그러니까 가만히 누워있었는데 출~렁 하는 흔들림이 있었다. 당시 살던 건물이 꽤 부실한 편이어서 그 순간에는 이거 무너지는 거 아니야.. 이런 생각을 했었다. 뭐지.. 하고 있다가 인터넷 뒤적거렸더니 사람들이 방금 지진 아니었냐고 웅성거리고 있었다. 

여하튼 그 순간 느꼈던 불안함 - 반드시 고정되어 있어야 할 게 흔들리는 - 은 굉장했다. 3 정도가 그런 데 지금 구마모토의 6, 7은 그게 훨씬 세겠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체력, 피곤, 재미

1. 체력이 딸리는 거 같아서 일주일 2회 강습 + 1회 자수 루틴에서 1회 자수를 빼기로 했는데 그랬더니 또 찌뿌둥해지는 거 같아서 다시 1회 자수를 하기로 했다. 하지만 이번에 동묘에 있는 걸 처음 가봤는데 표 살 때부터 줄을 서더니 초급 레인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