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721

단절의 시기

1. 제와피에서 원더걸스 티저 첫번째로 선미편을 공개했다.



어제 두 명의 탈퇴 발표가 있었고 그날 밤에 티저 공개가 된 거 보면 일정이 차곡차곡 진행되고 있는 거 같다. 그러고 보면 선미는 탈퇴가 아니었고 활동 중단이었다. 물론 선견지명이었다고 보기엔 무리가 있고 운명 같은 거려니...

여튼 제와피 쪽은 역시나 폼 나는 거 참 좋아한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 곡을 계기로 아오아 밴드 버전도 뭘 좀 내면 더 재밌어지겠다 싶다.

2. 지민이 훌륭한 점 이야기를 하다가 말았는데. 기본적으로 투애니원 같은 예외를 제외하고 보통 걸그룹의 래퍼는 최마이너 포지션이다. 걸그룹 랩은 예능에서 재미로 소모되는 경우가 많고 혹시나 진지하면 더 이상해진다. 그렇게 좋으면 힙합하러 가지 왠 아이돌... 이렇게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외모도 괜찮고 춤도 괜찮은데 노래는 영 안되겠다 싶을 때 래퍼를 시키는 경우가 종종 있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여튼 지민은 리더라는 점이 다른 그룹들과 상황이 약간 다르긴 한데 그렇다고 아오아가 폼 잡는 음악 하던 그룹도 아니고...

여튼 이런 상황에서 언프리티 랩스타에 나가 영역을 개척해 냈다. 방송 힘도 있고, 소속사 뽐뿌도 있고, 아이돌이라는 덕도 있긴 하지만 여튼 자리를 잡아 내는 데 성공했다는 건 굉장한 일이다. 게다가 바이럴의 루트 하나를 새로 뚫어 놨다는 게 정말 크다. 이렇게 새로 뚫린 길을 이용해 위로 올라가는 아이돌들이 잔뜩 늘어날 거다.

또한 보통은 여자 그룹 혹은 솔로 + 남자 랩 피처링이 기본이었는데 남자 그룹 혹은 솔로 + 여자 랩 피처링이라는 것도 생겼다. 여자 래퍼들의 활동 영역이 확 넓어진 거다. 예능이나 연기자할 때를 기다리며 걸그룹 구석에서 묵묵히 랩 하던 분들의 분투가 요구되는 시점이다.

3. 저 쪽에는 패션 이야기만 하고 있고, 이 쪽에는 걸그룹 이야기만 하고 있다. 뭐 일단은 이런 식으로 돌아간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