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209

이게 뭔지

꿈에 호텔이 나왔다. 선명한 꿈을 잘 안 꾸기 때문에 여기에 적어놓아 본다. 

호텔 이름은 앰브로시아. 아마도 서울이었던 거 같은데 뭔가 스케일이 더 작았다. 여튼 아시아 도시다. 근처에 작은 강이 하나 있었고 그다지 새 건물은 아니고 그다지 멋지지도 않은 토요코인 풍의 평범한 건물이다. 그래도 꽤 높아서 20층 쯤 되었음. 여튼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다가 6층에서 멈췄는데 바깥에는 북한에서 왔다는 사람들이 흰색 한복을 입고 있었다. 아주머니 할머니가 많았고 몸이 굉장히 컸다. 그리고 예약된 방이 있던 17층에 올라갔음. 방은 매우 비좁았다. 좀 더 디테일한 사항들도 꿈에 나왔는데 기억이 나지 않는다. 나중에 혹시 생각나면 붙여야지.

여튼 그래서 ambrosia 호텔이라는 걸 찾아봤다. 벨기에, 터키, 인도 등등 여러 곳에 있다. 다음 지도에 의하면 한국에는 없는데 그냥 봐도 별로 인기있을 타입의 이름은 아니다. 요즘 추세로면 차라리 hotel a.mb 뭐 이런 게 맞을라나...(밤에 버스타고 집에 오다보면 저런 류의 이름을 참 많이 본다) 좀 더 찾아보니 대명 리조트 레스토랑 중에 더 엠브로시아라는 게 있다. 홍천에 있는 소노펠리체 클럽하우스에 있다고 한다. VVIP 골프 클럽이라 하니 근처에 가볼 일도 없겠군...

위키피디아에 보면 이런 게 있다. 앰브로시아(과일 샐러드).. (링크). 보통 위쪽에 파인애플과 만다린 오렌지, 아래 쪽에 머쉬멜로우와 코코넛 조합이라고. 미국 음식이다.



보미도 그렇고 에핑 멤버들은 역시 (비록 방송이 인기가 없어도) 룸메이트같은 게 차라리 잘 어울린다. 애초에 예능에서 단기간에 성과를 내는 타입이 아니다. 포미닛도 비슷한데 큐브 계열이 왜 룸메이트 류를 등한시하고 자꾸 토일에 집착하는 지 잘 모르겠다. 어쩌다 한번 낭는 거니까 그런가... 권쏘가 런닝맨 나오는 것도 물론 좋겠지만 어차피 이제와서 하루 아침에 뭔가 바뀔 타입은 아니잖아...


혀끝으로 만나는 중국을 계속 보고 있다. 중국의 시골이란 역시 굉장하고 광활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휘청, 유지, 저편

1. 도서관 사람이 많아서 집에 이틀 있었다가 오늘 나갔다. 이틀 정도만 집에 있어도 다리가 살짝 휘청거려. 하체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하나 봄. 2. 하이브 - 어도어 사건에서 흥미로운 지점 중 하나는 민희진이 지분을 20%나 가지고 있는 것. 자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