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231

이스라엘과 가자지구

이스라엘이 가자 지구에 대한 공격을 시작한지 4일째다. BBC 뉴스에서 전해온 가자 지구 내의 소식에 의하면 약 300여명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번 공격은 꽤 오랫동안 준비되어 온 것으로 보인다. 가디언지에 따르면 정밀 폭격 준비를 반년 이상 했다고 한다. 이스라엘이 어떤 식으로 생각을 했던 이 전쟁은 아무런 의미도 없는 다만 학살의 자행일 뿐이다. 그것도 세계 각국이 중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애쓰고 있는 와중에 그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들고 있다. 

이들은 지금 씻을 수 없는 일를 저지르고 있다. 가자지구 폭격에 찬성하는 81%의 이스라엘 유대인들은 결국 지금 저지르고 있는 죄의 값을 치루게 될 것이다. 후회는 이미 늦었다. 더 죄를 키우기 전에라도, 더 많은 사람들을 이스라엘의 적으로 돌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조금이라도 더 무고하게 숨지는 사람들이 있지 않기 위해서 이스라엘은 당장 이 학살을 멈춰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휘청, 유지, 저편

1. 도서관 사람이 많아서 집에 이틀 있었다가 오늘 나갔다. 이틀 정도만 집에 있어도 다리가 살짝 휘청거려. 하체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하나 봄. 2. 하이브 - 어도어 사건에서 흥미로운 지점 중 하나는 민희진이 지분을 20%나 가지고 있는 것. 자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