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1025

댓글

요즘은 게시판 같은 곳에서 글 보다가 약간 욱해서, 혹은 이해가 안가서, 혹은 재미로 댓글을 달려고 막 쓰다가 그냥 취소 누르고 나오는 일이 꽤 많다. 굳이 욱할 필요가 있었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고, 무슨 영광을 보겠다고 오지랍이냐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하고, 괜한 오해의 바닥을 걷게 될 가능성을 안는 것도 짜증나고 등등등.

물론 말 해놓고 후회하는 경우도 많다. 오늘 같은 경우에는 가터 벨트. 개인적으로는 블랙 카튼 보이레그나 쇼트브리프가 예쁘다고 생각하지만(-_-) 굳이 말 할 필요는 있었을까 싶다.

어쨋든 그래서, 여기다 단다 -_-

* 10년 쯤 지난 예전 일이지만 샤넬에서 가방 앞에 장신구 붙이는 일만 평생 하신 프랑스 할머니와 인터뷰를 한 적 있습니다. CP. Company에서 염색하시는 분(평생 업이었는데 스카웃되서 오셨다고)도 뵌 적 있고, 신세계에서 했었던 에르메스 가방 제조 시연회를 참석은 못했지만 이야기는 들은 적 있습니다. 에르메스의 경우 에르메스에서 만든 학교를 나와야 장인으로 에르메스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물론 그 바닥 이익률이 워낙 높아서 멋대로 만들어놓고 상표만 붙이는 회사들도 있지만 아닌 회사들도 꽤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사실 소비자의 감식안이 나름 필요하죠. 당연하지만 고가의 제품을 구입하면서 아무런 감식안이나 정보도 없이 단지 이름 값만 보고 구입하는 건 바보짓입니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 주변에서 서식하는 회사들도 많이 있구요.

여튼 소문과 유행 선도력에 민감하고 그렇기 때문에 한 순간에 사라지는 회사도 꽤 많습니다. 구찌도 바닥을 쳤었지만 다시 살아났죠. 그렇게 생각처럼 허투루 돌아가지는 않아요.

 

*.. 낮에 몇 개 더 있었는데 생각이 안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