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로봇이 사람을 물건으로 인식해 압사하는 사건이 있었다. 안타까운 일이다. 그런데 이에 대한 대응으로 아시모프 로봇 3원칙 같은 이야기가 나오는 게 약간 흥미롭다. 일단 그 원칙 좀 이상하다 아니다에 가기 전에... 지금의 사고는 인간과 그게 아닌 걸 구분할 줄 아는 로봇이 인간을 해치면 안된다는 원칙이 들어있지 않아서 인간을 공격하고 그런 게 아니라 그냥 QR따라 움직이는 놈이 앞에 사람이 있는 지 없는지 상관도 안하고 밀고 들어와 지가 하던 일 해버리는 바람에 생긴 거다. 즉 제어 감독 기능의 부실함 혹은 감독관의 부재가 원인이다.
아시모프니 뭐니 그런 걸 탑재할 정도의 로봇이 있는 상황이 아님. 물론 AI가 아주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AI와 인간의 관계를 제대로 설정해야 할 시점이 다가오고 있기는 하다.
3. 모기, 벌레가 너무 많다. 빈대 문제가 이슈가 되고 있는 데 그것도 문제지만 뭐든 많아.
4. 수진 앨범이 나왔다. 마음이 무척 복잡하지만 꽤 괜찮은 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키스오브라이프도 새 앨범을 냈다. 이쪽도 상당히 좋다.
5. 요새 스토킹, 최강야구 이런 걸 유튜브로 자주 보고 있어서 내친 김에 마침 진행중인 한국시리즈를 잠깐 봤다. 역시 그냥 야구는 별로 재미없어.
6. 지금 방에서 뭐가 날아다니는 소리가 나는데 실체가 없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