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30

1부터 5

1. 최근 너무 피곤하다. 날씨 탓인지, 계절 탓인지, 추위 탓인지, 사람 탓인지, 내 탓인지 잘 모르겠다.

2. 오마이걸 이번 앨범은 무척 좋다. 하지만 5중 3은 괜찮지만 2가 별로라는 점에서 아직 정상궤도에 들었다고 보긴 어렵다. 개인적으로 어떤 그룹이 물이 올랐다고 느낄 때는 역시 수록곡이 전부 다 좋을 때다. 뭘 해도 다 잘 되는 시기. 괜찮은 기획사의 팀이 붙어 있는 어떤 그룹을 추적하고 있다보면 그런 시기가 반드시 온다. 문제는 모든 그룹이 다 오는 게 아니라는 건데 역시 그건 회사, 기획의 문제다. 혼자서 뿜어낼 수 있는 포스의 크기라는 게 한계가 명확한 시대다. 그런 점에서 설리나 아이유는 대단함... 남자는 이런 부류가 없다는 점도 재밌는 부분이다.

3. 떡볶이 뷔페라는 게 있길래 먹었다. 남자 두명이서 약간 오버한다시피 마구 쳐먹었다. 1시간 30분이라는 시간 제한에 마음이 조급해진 탓인지 완급 조절에 실패했고 1시간 째에 결국 떡볶이한테 졌다. 분하다. 여튼 당분간 떡볶이 생각이 안날 거 같다.

4. 단기적으로는 바쁠 게 없는데(당장 오늘 자버린다고 문제가 생기는 건 아니니까) 한두달 간격으로 보면 할 일이 좀 있다. 일곱, 여덟? 일이 한 삼십 개 쯤 계속 밀려있으면 좋겠다. 여튼 어떻게 쓸까 뭐든 계속 고민하는데 솔직히 뭐가 뭔지 잘 모르겠다. 여튼 구석의 빈 지면이라 생각되는 곳을 꽉꽉 채워내는 건 나름 재밌는 일이다.

5. 돈이 없다. 1~4가 다 문제가 되는 건 사실 이게 제일 크기도 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