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07

2013 여름, 부산

진성 워커홀릭의 정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딱히 빈정대는 게 아니고 약간은 걱정) 후배 김군이 휴가를 맞이하여 경남 지역의 몇몇 지역을 견학 겸 둘러 보고 온다길래 따라 나섰다.

요즘 경제 사정이 정말 극단적으로 좋질 않아 돈 같은 건 한 푼도 없이 그냥 껴서 얻어먹으며 가는 여행이라 이런 저런 사정으로 여름 성수기에 부산에 갔으면서 해운대에는 못 가본, 그 외에도 내 입장에서는 꽤나 머리 속이 복잡하고 약간은 이상한 부산행이었다.

미지의 도시 대구를 거쳐 기장과 센텀시티, 서면 그리고 김해와 거제를 지나 통영에 들렀다. 중간 중간 휴대폰의 GPS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던가, 로그를 못 찍어서 정확한 지점을 유추할 수 없든가 하는 곳들이 있다. 내내 엄청나게 더웠고, 엄청나게 습했고, 그러다가 비가 왔다 하면 내일은 없어 분위기로 쏟아졌다.

 

이왕 나선 김에 그러면 나는 여행 앱이나 어떤지 좀 써볼까 싶어서 TrackmyTour를 사용했다. 지금까지 여행 정리용으로 쓰던 TripLine에 비해 웹 상에서 미세한 부분을 컨트롤 할 수 없다는 게 불편하지만 전반적으로는 나은 점도 많다. 하지만 이런 앱들은 보통은 자전거나 도보 등 여행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이나 자동차를 이용한 여행 정리에는 딱 맞아떨어지지 않는다.

딱히 3G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는 GPS Hiker 앱으로 GPS Log도 만들어봤는데 이 앱은 좀 엉망진창이다. 중간에 멋대로 혼자 끊긴다. 그래도 구글어스에서 불러보니 대강의 루트는 보인다.

2013busan

Click here to TrackMyTour!

예전에는 Map Embed가 되었던 거 같은데 왜 링크로만 나오지... 위 링크를 클릭하면 자세한 여행 로그 및 사진을 볼 수 있다. 뭐 여튼 이런 여행이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따뜻, 앵앵, 증거

1. 시험 기간이 끝났나 보다. 도서관은 다시 조용해졌다. 4월 말의 햇빛도 무척 따뜻하다. 2. 운동을 좀 해야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문제가 무릎과 발이다. 조금만 무리하면 둘 다 아파. 이 둘이 아프면 유산소, 근력 모두 문제가 생긴다. 스트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