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26

수습, 전술, 말썽

1. 어차피 사고가 난 이후니 할 수 있는 일이 없지 않냐 라는 건 일견 합리적으로 들릴 지 몰라도 인간성이 결여되어 있다는 점에서 이미 구제가 불능이다. 사람은 인간성 만으로만 살 수 없지만 합리성 만으로도 살 수 없다. 게다가 현장 수습, 후발 사고 방지 그 이후에는 무엇이 잘못된 건지 확인하고 재발 방지 대책 마련 등 할 건 무수하게 많다. 


2. 사건 사고가 너무 많다. 게다가 무의미하게 죽는 사람이 너무 많다.


3. 여자 월드컵 하일라이트가 올라와서 하나씩 보고 있다. 중계가 없는 방송은 관중 소리와 선수 소리만 조용히 울리는 데 이게 꽤 낯설다. 아무튼 여자 축구 쪽도 브라질, 독일, 스페인 같은 나라들이 잘 하는 거 같다. 피파 랭킹은 미국이 1위다. 필리핀이 은근 잘해서 인상 깊었다. 전반적으로 재미있기는 한데 오프사이드가 상당히 많이 나오는 게 테크니컬한 면에서 갈 길이 좀 있는 거 같긴 하다. 스포츠는 경험이 쌓이면 체력, 전술 모두 함께 성장하니까.


4. 쿨프레소의 어댑터가 말썽이어서 새로 주문을 했다. 쿨프레소는 멀쩡히 있는데 어댑터만 세 개 째다. 그래도 이 기기는 여름을 버티게 하는 힘이다. 물론 시원하다 보다는 죽지는 않겠다, 자다가 몸이 익지는 않겠다 정도만 만들어 주긴 하지만.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피곤, 시합, 용어

1. 어제는 덥긴 했지만 전국 곳곳에 폭우가 내린 탓인지 선선한 바람도 불고 공기도 맑고 그랬다. 오후 4시 정도까지는 평화로운 날이었는데 그때부터 뭔가 꼬이기 시작했다. 아무튼 버스를 3회 정도 타게 되었는데 매번 10분씩 기다렸고 선선한 바람 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