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27

아이들, 블루스

1. 요새 가장 관심이 많은 그룹은 (여자)아이들이다. 그룹 이름도 여전히 적응이 안되고, 검색도 정말 어렵고, 특히 괄호속 "여자"가 그룹 이름을 이야기할 땐 발음하지 않는 묵음이라는 일종의 룰은 이해하기가 어렵고, 영어 이름인 (G)I-DLE은 괴상하기 그지 없는 케이팝 그룹 이름의 세계 안에서도 매우 특이한 자리를 점유하고 있는 게 분명하지만 아무튼 그렇다.

처음 관심을 가지게 된 건, 아니 이 그룹 런칭을 보게 된 건 물론 전소연 때문이다.프로듀스 101 시즌 1은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는 몇 가지 기준에 맞지 않을 뿐만 아니라 슬쩍 본 몇 가지 장면도 도저히 볼 수가 없는 방송이라 안 봤지만 나오는 노래들은 챙겨 들었는데 여전히 그 방송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은 화려강산의 Don't Matter라고 생각하고 그 곡의 주인공은 소연이었다. 그리고 한 명 더 뽑자면 권은빈(현 CLC... 큐브의 사람들...).

이후 언프리티를 거치고(이거에 가장 놀랐다) 솔로곡이 나오는 걸 보면서 기대를 가지고 있었는데 아이들 티저가 나오는 걸 보면서 아, 이거 뭔가 좋은 게 나오는 건가 생각했던 기억이 난다.

그렇게 데뷔하는 걸 보고 관심이 가게 된 건 우기. 실로 밝고 아이도루 그 자체인 분. 그 다음엔 댄스 프랙티스 영상을 보고난 후 수진. 그리고 요즘 들어서는 민니. 이 분의 목소리가 새삼 좋아져서 수록곡 들을 때 신경을 써서 들어보고 있다. 저 목소리에 잘 맞는 곡을 만나면 정말 멋진 솔로곡이 나올 수 있을 거 같다. 이런 식으로 흘러가고 있는데 이 추세라면 슈화, 미연도 거치게 되겠지.

2. 저번 글은 에핑, 이번 글은 아이들인데 사실 최근에 집에서 가장 많이 듣는 음악은 블루스 컴필레이션이다. 블루스는 멋진 거 같긴 한데 기본적으로 졸리다...는 생각을 오랫동안 해 왔다. 그렇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아주 예전에 그래도 좀 들어봐야하지 않나라는 생각에 비비킹의 더 스릴 이즈 곤 씨디를 구입했는데 정말 듣기가 너무 힘들었기 때문이다.

그 이후로도 꽤 많은 곡을 들었고 다큐멘터리도 몇 편이나 봤지만 기본적으로 듣는 음악이라기 보다는 머리 속에 아카이빙하고 있다는 느낌이 훨씬 강했다. 예컨대 들어놔야 하는 종류의 음악이다.

뭐 그렇게 살다가 얼마 전에 스벅 화장실에 갔는데 더 스릴 이즈 곤이 흘러나오고 있었다. 스벅은 좀 웃긴게 매장에서 나오는 음악과 화장실에서 나오는 음악이 다르다. 처음에 기타 솔로가 막 들리는 데 비비킹인 거 같긴 한데 대체 무슨 곡이지 하고 있다가 조금 더 듣고 나서야 더 스릴 이즈 곤이라는 걸 눈치챘다. 졸리긴 해도 예전에 열심히 들은 거 같았지만 결국 난 이 곡을 잘 모르는 군... 아무튼 흘러나오는 곡을 듣다보니 기억과는 다르게 꽤 괜찮았다.

그래서 집에서 씨디를 찾았지만 나에게 씨디 플레이어가 하나도 없다는 사실을 문득 깨닫고 귀찮아져서 유튜브에서 레전더리 블루스 컴필레이션 이런 걸로 검색해서 틀어놓고 있다. 물론 여전히 졸리긴 한데 그래도 그 특유의 분위기가 이제는 조금 와 닿는 거 같다. 늙은건가...라는 생각도 문득 들긴 했는데 아무튼 뭐 그렇다는 이야기.

3. 다시 에핑. 컴백 티저에서 인스타로 다들 열심히 뭔가 하고 있는데 에핑 이번에 하는 방식도 재밌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