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31

이제 4월

꽤 슬럼프다.

- 우선 이사를 한 이후 안정이 되질 않는다. 벌써 한달이 지났는데도 이 모양이다. 이건 딱히 이 집의 문제라기보다는 자질구레하게 챙겨야 할 게 많으니까 그것들에 정신이 팔린다. 하나를 해야하면 그 생각에 다른 걸 잘 못하는 습성을 고쳐야 되는데 그걸 잘 못한다. 그래도 꽤 이것저것 했으니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거라 믿는다.

- 위 일과 약간 겹쳐있는데 뭔가 써야할 게 있었는데 메모만 잔뜩 하고 거의 아무 것도 못하다가 결국 포기했다. 이렇게 대책없이 포기한 건 참 오래간 만인 거 같다. 내 멋대로 하는 게 아닌한 이야기를 좀 많이 하고 듣고 해야되는데 그걸 못 한 문제도 있고, 재밌어 하는 이야기라고 너무 스케일을 크게 잡고 생각하다가 망한 것도 있다. 그리고 집중을 잘 못한 문제도 있을 것이다. 여튼 이 이후로 뭔가 좀 답답하다. 빨리 극복해야 할 문제인데 서두른다고 되는 일도 아니라 마음의 안정이 좀 필요하다.

- 이거 말고 3월에 약속도 좀 있고 했었는데 다 잘 안되고 흐지부지되고 그랬다. 인간관계에 개선의 여지는 이제 없는 건가. 그렇게 생각하면 좀 무서운데 그 무서움이 문제인 듯. 이것도 어케 좀 해야 한다.

- 안정적이지 못해서 그런지 트위터에서도 남의 이야기를 거의 보질 않고, RSS 피드에서도 남이 쓴 이야기는 잘 안 읽힌다. 그러다보니 혼자 멋대로 떠들다가 제풀에 지치는 게 반복되고 있다. 3월엔 이러니 저러니 한 게 아무 것도 없다. 슬프다.

- 자전거도 다시 타기 시작했다. 이것도 신경 쓸 게 굉장히 많았는데 전조등과 후미등 두 개가 다 망가져 새로 구입했고, 장갑은 영영 잊어버린 듯 하다. 날이 살짝 풀리기 시작했지만 그래도 추워서 옷도 두껍게 입고 베낭도 맸는데 베낭이 여기저기 지 혼자 다 찢어졌다. 망할 만다리나 덕. 그립 바꾼 건 그럭저럭 괜찮다.

의도치 않게 고장난 게 하도 많아서 원래 계획 - 헬멧을 사고 타이어를 바꾸자 - 은 결국 하나도 못했다. 이 추세라면 겨울이나 되야 뭘 좀 더 붙일 수 있을 듯. 기어를 바꾸면 체인이 자꾸 떨어져 나와 얽혀서 앞쪽 기어는 거의 고정시켜 놓고 있다. 바퀴는 여기저기 찢어져 있고, 약간의 요철만 만나도 꿀렁꿀렁거린다. 무서워서 살살 달린다.

5킬로, 10킬로, 20킬로 이렇게 늘려가고 있다. 목표는 일주일에 세 번 40킬로씩인데 어쩔 지 모르겠다. 중간에 기착점으로 삼을 만한 곳이 있는데 다녀오면 25킬로 남짓 나온다. 겨울을 지나며 체력이 다 리셋되서 살짝 탔다고 온 몸이 다 쑤신다. 오늘은 이상하게 가슴팍이 무척 아프다. 이런 건 운동하면서 푸는 수 밖에 없을 듯.

- 암벽 등반 스쿨 등록을 하고 싶은데 홈페이지 따위는 없고 천상 찾아가서 일정을 봐야 하는 거 같다. 언제 시작하는지, 언제 등록하는지 오리무중이다. 알아내려면 자전거 30킬로가 시작된 이후나 될 듯. 다음 번에는 가야지... 뭐 이래...

- 여튼 이제 4월이다. 부디 좋은 일도 좀 있자. 계속 이렇게 어떻게 사니.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휘청, 유지, 저편

1. 도서관 사람이 많아서 집에 이틀 있었다가 오늘 나갔다. 이틀 정도만 집에 있어도 다리가 살짝 휘청거려. 하체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하나 봄. 2. 하이브 - 어도어 사건에서 흥미로운 지점 중 하나는 민희진이 지분을 20%나 가지고 있는 것. 자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