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830

컴퓨터

컴퓨터에 대해 바라는건 별로 없다. 아주 느리지는 않았으면 좋겠고, 크롬을 쓸 수 있고, 별 무리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고, 한글과 카테고리 지원이 되는 블로그 툴만 있고, 가끔 영화를 볼 수 있고, 웹서핑하다가 먹통이 되는 일이 보아하니 0으로 만들 순 없는거 같으니 필요 이상으로 과다하게 발생하지 않으면 된다.

데스크톱이 있는데 엑스피가 설치되어 있다. 램은 1기가, 노스우드. 솔직히 말해 게임을 안하니 오류만 안나면 아무렇지도 않다. 하지만 이 놈은 가끔씩 사운드 카드가 오류라며 블루 스크린을 내뿜는다. 그리고 가끔씩 씨드라이브가 없다는 헛말을 한다. 오래되기는 했지만 사운드 카드도 잘 있고, 하드도 잘 있다.

노트북이 하나 있다. 성능은 정말 안좋지만 우분투가 설치되어있고 그럭저럭 할 일은 한다. 이 놈은 ㅂ자가 잘 안쳐지고, 배터리가 무용지물이라 어댑터 없이는 켜지지 않는다.

신형으로 좋은게 있으면 조금 신나고, 지금은 못보는 유투브 hd나 mkv 파일을 볼 수 있겠지만 사실 별로 필요는 없다. 그냥 오류나 안나면 그걸로 충분하고, 나름 그만큼 관리도 해주고 있다.

방금 데스크톱이 씨드라이브가 없어서 부팅을 못한다고 뻣었고, 나는 휴대폰으로 이런 한탄을 하고 있다. 이렇게 훼방질 당하고 있다고 느껴질때 나는 조금 슬프고 우울해진다. 되는 일도 없는데 니들마저 이러면 어쩌니하는 자기연민에 빠진다. 이런 기분이 참 싫다.

댓글 2개:

  1. C: 드라이브의 모터가 죽어가고 있는 듯 합니다. 아직 작동하고 있을 때 새 하드드라이브 하나 구하셔서 데이타를 옮기시는게 어떤지요? ^^

    답글삭제
  2. @oldman님 / 일단은 살렸구요(^^), C드라이브에는 OS 정도만 들어있어서 크게 걱정은 안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신경써야겠지요. 조언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휘청, 유지, 저편

1. 도서관 사람이 많아서 집에 이틀 있었다가 오늘 나갔다. 이틀 정도만 집에 있어도 다리가 살짝 휘청거려. 하체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하나 봄. 2. 하이브 - 어도어 사건에서 흥미로운 지점 중 하나는 민희진이 지분을 20%나 가지고 있는 것. 자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