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8

데님, 충돌, 무상

1.  최근 최저 10도, 최고 20도 정도로 일교차가 상당히 크다. 이럴 때 옷은 참 대책이 없다. 아무튼 지금 추세로 보면 데님 재킷의 자리는 없는 거 같다.


2. 올해 가을에 접어들면서 테크니컬한 옷들을 여러가지로 테스트해 보고 있다. 그런 옷을 입는 이유 중 하나는 몸을 쾌적한 상태로 유지하는 거지만 사실 여러가지 운동을 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몇 번 말했듯 달리기, 피트니스, 하이킹 이렇게 세 가지를 하고 있다. 문제는 겨울이 다가오면서 필요한 것들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운동이라는 건 특히 그렇찮아도 높은 일교차를 극대화하는 경향이 있다. 뭐 이런 일이 있을 때마다 있는 걸로 어떻게 떼워야지 + 이번 기회에 하는 생각이 충돌한다.


3. 아무튼 오늘 망우산에 올라가면서 느낀 게 : 아주 예전에 북한산을 혼자 올라가다가 재미도 없고 지루하고 덥고 힘들어서 그만 둔 적이 있다. 이런 류의 일은 잡 생각이 많아지면 힘들다. 대체 왜 목적지도 없는 데 걸어가는가, 대체 왜 목적지도 없는 데 뛰어가는 가, 대체 왜 필요도 없는 데 무거운 걸 들고 땡겨지지 않는 걸 땡기는 가 하는 등의 생각은 전혀 필요가 없지만 할 때마다 머리 위를 둥둥 떠다니는 게 사실이다. 예컨대 클라이밍, 격투기, 수영 등으로 스킬을 익히게 되는 것과 약간 다르다. 

이럴 때는 오른발 다음 왼발, 왼발 다음은 오른발...을 계속 생각하는 게 가장 낫다. 그래서 그런지 오늘은 별 생각없이 가고자 하는 곳까지 갔다. 북한산 솔로잉 트라우마를 극복해 봐야 할텐데. 올 겨울이 지나기 전에 송추 -> 오봉 -> 도봉 입구 라인을 지나는 게 일단 목표다. 


4. 아무 것도 하지 않는 날은 토요일이다. 이 말은 나머지 날에는 뭔가를 해야 한다는 거다. 널려있는 계약들을 열심히 수습합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RFK Jr.

미국 대통령 선거에 케네디가 나와있다.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 미국 법무장관이었던 로버트 F. 케네디의 아들이고 미국 대통령이었던 존 F. 케네디의 조카다. 민주당, 공화당은 아니고 무소속 출마를 했다. 이 분의 이야기를 보면 래디컬 환경 주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