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18

간만에 잡다한 이야기

1. 간만에 아이돌 이야기 몇 개. (여자)아이들 행사 무대를 볼 기회가 있어서 봤다. 아무튼 눈에 띄는 걸그룹 매댄이 있는데 기회가 생긴다면 가서 보는 편이다. 보미, 유아, 채연 이번에 수진 등등. 수진의 경우 춤을 정말 잘 추는 사람이구나!라는 생각이 들기 전에 몸의 움직임 자체가 뭔가 신기원이었음. 그런 걸 본 적이 없다.

2. 레이디스 코드가 컴백을 했고 2NE1이 10주년 기념 완전체 인스타 라이브를 했다. 근데 뮤직웍스는 민지 뭐 좀 해야 하지 않나.

3. 요새 일할 때 노기자카 노래를 자주 듣는다. 그냥 듣기만 하면 청소년 합창단 곡을 듣고 있는 기분이 좀 드는데 아무튼 군더더기가 전혀 없는 게 BGM으로 좋다.

4. 사실 원래는 일할 때 노래 같은 거 전혀 듣지 않는데 날씨의 급격한 변동 속에서 너무 피곤해서 그런지 끝내야 할 일이 있을 때는 뭐라도 필요한 거 같다.

5. 어제 케이콘 일본을 한다길래 띄엄띄엄 보고 타임 테이블도 살펴봤다. 3일간 진행되고 K 뷰티, K 드라마, 컨벤션 등 여러가지 행사가 함께 있는 나름 큰 규모의 기획이다. 그 중 엠 카운트다운 이름으로 3일간 공연이 있다. 일본 엠넷에서는 중계를 하고 한국 엠넷에서는 나중에 편집 방영하는 듯.

눈에 띄는 건 일단 씨제이의 프듀 파생 그룹들 활용. 프듀를 거친 멤버들을 흡수한 수많은 아이돌 그룹이 만들어지고 있고 이들만 가지고도 며칠짜리 행사 정도는 치룰 수 있다. 물론 워너원을 제외하면 합동 콘서트의 메인 역할을 할 그룹이 아직 없는데 작년 마마 때 보여줬듯 빅히트, JYP와의 우호적 관계 속에서 그걸 극복하고 있다. 그렇다고 해도 씨제이로서는 정규직 그룹 제작에 욕심을 낼 수 밖에 없다.

또 하나는 아이즈원의 활용. 3일 콘서트 중 1, 3일째에 나오는 데 1일째에는 마지막 순서에 4곡을 하는 등 거의 메인 역할을 줬다. 3일차 마지막 공연에는 트와이스를 메인으로 하고 아이즈원은 중간에 나온다. 이 날은 프로미스나인도 나오는데 신곡 스포를 하게 될 듯. 명분과 실리를 함께 챙기는 스케줄이라 할 수 있다.

6. 프로미스나인은 기회를 만들어 내기만 하면 씨제이가 판은 잘 깔아줄 거 같은데 아이즈원 활동과 겹치면서 스케줄이 밀린 감이 있다. 이번에 멋진 곡 가지고 컴백하면 좋겠다. 송하영의 제대로 된 힙합 댄스 무대도 보고 싶은데 그럴려면 단콘을 해야 하고, 그럴려면 정규앨범이 나와야 하고, 그럴려면 히트곡이 더 나오고, 팬덤이 더 커져야 한다! 할 수 있어!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따뜻, 앵앵, 증거

1. 시험 기간이 끝났나 보다. 도서관은 다시 조용해졌다. 4월 말의 햇빛도 무척 따뜻하다. 2. 운동을 좀 해야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문제가 무릎과 발이다. 조금만 무리하면 둘 다 아파. 이 둘이 아프면 유산소, 근력 모두 문제가 생긴다. 스트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