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26

레벨 업, 일, 체력, 해산물

1. 집에 들어오는 데 어떤 아저씨가 술에 취해서 자기 집 문을 못 연다고 관리 사무소 아저씨에 부탁하고 있었다. 우리 사회는 술을 금지하는 걸 진지하게 검토해 볼 만 하지 않을까...

2. 이왕 1을 한다면 담배 금지도 검토해보면 좋겠다. 끊기 힘들어... 공권역의 강제에 기대고 싶다...

3. 요새 꽤 피곤한데 일을 더 잘 하고 싶다.

간단히 생각해 보면 일을 더 잘하는 방법은 1) 집중력을 계속 유지해 내가 할 수 있는 맥시멈을 꾸준히 유지한다 2) 할 수 있는 수준을 더 높인다 두 가지가 있다. 2)의 레벨 업은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당장 할 수 있는 건 1)이다.

하지만 체력이 딸린다... 하루에 유지할 수 있는 집중력에 한계가 있고 그걸 넘으면 피곤한 게 문제가 아니라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다. 근데 꽤 오래 계속 지끈지끈 아픈 상태인 거 같다. 도서관 책상에서 30분 씩 자다가 목뼈가 아파서 깬다.

체력을 늘리는 방법으로는 1) 꾸준히 운동을 한다 2) 2번에서 말한 금연을 한다 두가지가 있다. 이 역시 1)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이고 당장 할 수 있는 건 2)다. 다시 공권력 소환으로 순환한다...

4. 할 말이 있으면 그래도 괜찮은 거 같은데 할 말이 좀 없는 이야기를 해야할 때 그럴 듯 하게 마무리 짓는 부분에 좀 취약한 거 같다. 경험이 이 부분을 보완해 주려나. 할 말 없는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패션붑 사이트에 계속 해 볼까.

5. 요새 매일 연어 초밥이나 사케동을 먹고 싶다. 저번 달에 혼자 가서 먹었으니 텀을 좀 더 두고 싶은데...

6. 학교 앞에서 어리굴젓 보쌈 세트인가를 팔길래 먹고 싶었는데 3만 얼마인가.. 혼자 먹을 사이즈가 아니었다. 그러고 보니 김천이나 학교 식당, 편의점에서 밥을 먹다 보면 저런 해산 신선류 방면의 음식을 먹을 일이 거의 없다. 그래도 며칠 전에 게장을 한 번 먹어서 부족한 부분이 좀 채워졌다. 하지만 갑각류에 더 민감해 진 건지 게장을 만진 손가락 끝도 아프더만... 맛있었으니 됐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