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08

요동, 책임, 겨울

1. 날씨가 또 요동을 치고 있다. 일요일에 왜 이렇게 덥지라는 생각을 했는데 오늘은 거의 폭우에 가까운 비와 태풍에 가까운 바람이 불었고(아침에 10m/s였음) 추웠다. 올 가을에는 이상하게 비가 많이 내리는데 그게 다가올 겨울에 대해 무얼 이야기해주고 있는걸까.

1-1. 얼마 전에 요동 반도가 정확히 어딘지를 찾아보다가 문득 깨달았는데 시베리아는 참 넓고 참 아무 것도 없다. 포켓 트레인 때문에 마가단과 아나디르에 익숙한 데 마가단은 그래도 도시의 느낌이 좀 있더만.

2. 옷을 몇 벌 팔았고, 팔고 있고, 팔 예정이다. 무지성 구매를 한 적이 거의 없고 하나같이 나름의 중대한 이유를 가진 채 집에 들여 왔고, 또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사겠다고 시간을 들이고 자그마한 운들도 거기에 사용했고, 가지고 와서도 나름 열심히 관리를 했기 때문에 이렇게 떠나보내는 건 어딘가 아쉽다. 끝까지 함께 가겠다는 생각으로 들여 놨지만 책임을 다하지 못한 거 같아서 슬프다. 그래도 세상에는 여러가지 사정이라는 게 있는 법이니까. 

3. 요새 이상하게 피곤하다. 이 피곤이라는 게 너무 묵직하게 다가와 온 몸이 아픈 기분이 들 정도다. 내일 건강검진을 하는 데 이유를 조금이나마 짐작할 수 있으려나.

4. 이 계절이 되면 이 gif를 찾아보게 된다.



 

겨울이 왔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