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8

미지, 가치, 가능

 1. 3개월 간의 중화동 스터디 카페 생활을 마치고 학교로 돌아갔다. 2개월은 직접 내고 1개월은 재난 지원금을 이용했는데 더 이상은 힘들겠다 생각하며 학교를 찾아봤더니 열람실을 다시 연다는 공고가 나 있었다. 세상이 아직은 살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그렇게 쉽게 죽이면 재미없지라고 말하는 거 같기도 하고. 하지만 학교는 여전히 비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특히 식사의 금전적 이점을 누리기가 어렵다. 집에서 한 끼는 먹고 가야할 듯 하다. 

DDP의 크레아도 다시 열렸다길래 가봤는데 사물함이 당일 운영으로 바뀌어 있었다. 매일 노트북을 들고 다니는 건 불가능하다.

그리고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가 퍼지고 있는 듯 하다. 1번이 어떻게 될 지 아직은 모른다는 뜻이다.


2. 옷 판매는 거의 끝났다. 아직 3개의 매물이 중고 장터에 올라가 있지만 팔리지 않을 듯 하다. 좋은 옷이기에 이해는 가지 않지만 판매자의 입장에서 보자면 뭐가 문제이기에 팔리지 않는 건가 고심을 해볼 만 하다. 가격은 애초에 상당히 낮으니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세상이 이 옷의 가치를 모르다니! 말고는 떠오르는 게 없다.


3. 2021년에 몇 군데의 병원을 다녔지만 손 관절, 허리 근육, 입술, 눈, 위 어디하나 제대로 해결된 곳이 없다. 내장 기관은 느껴지지도 않고 보이지도 않기 때문에 잘 모르겠다.


4. 물소리길 2번 터널길을 다시 한 번 다녀왔다. 이번에는 일종의 가이드 자격. 트레일 + 로드 워킹은 혼자의 장단점과 단체의 장단점이 극명히 갈린다. 등산하고는 좀 다르다. 등산은 확실히 혼자보다는 단체가 더 낫고 성공 가능성도 높은데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체력이 더 많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아무튼 장마, 먼지, 일 등등의 이유로 못 했는데 오래간 만에 다시 가봤더니 좋아서 슬슬 다시 갈 생각이다. 경기 옛길을 가고 싶은데 교통편이 좋지 않기 때문에 지하철 가능 코스를 고르고 있다.


5. 지지부진하지만 2021년을 하나씩 마무리하고 있다. 다음 해는 2022년이네. 20220202, 20220222 뭐 이런 날들이 있겠구나.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