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30

2차, 추이, 습기

1. 화이자 2차를 맞았다. 어제 오후에 혹시나 하고 봤는데 화이자 잔여가 여기저기 떠 있길래 가까운 곳으로 골랐다. 이 동네를 며칠 관찰해 보니 오전에는 모더나만 넘치는 데 화이자는 오후에 수시로 뜬다. 3일 전에도 봤었는데 맞을까 고민하다가 저녁에 할 일도 있고 해서 지나쳤었다. 

1차 때는 내과였고 2차는 소아과였는데 1차 때와는 다르게 뭐 알 건 다 알 테니까...의 분위기로 딱히 설명해 주는 건 없었다. 아무튼 2차 맞고 고생했다는 사람들이 꽤 많아서 신체 이상 추이를 주시하고 있는데 24시간이 지난 지금까지 별 문제는 없다. 

백신 맞고 6시간 까지는 정말 팔도 아프지 않아서 이거 뭐냐 그러다가 9시간 쯤부터 팔이 아프기 시작했는데 1차 때 정도는 아니다. 1차 때는 2일 차에 왼쪽 팔 전체가 아팠고 그게 3일 차 정도까지 갔다가 며칠에 걸쳐 가라앉았는데 지금은 주사 맞은 부위만 몇 대 얻어 맞은 정도. 

그리고 18시간이 지난 후 쯤 미약한 두통이 생기기 시작했다. 두통에 대해서는 나름 많은 경험이 있고 여러 대책을 가지고 있는데 뭔가 이상하고 생경하고 기분 나쁜 타입의 두통. 멀미와 좀 비슷했는데 오늘 오전 - 오후에 걸쳐서 여기저기 이동하느라 시내 버스를 3시간 넘게 탔기 때문에 정말 멀미일 가능성이 있다. 혹은 그래도 24시간 정도는 별 일 하지 않고 가만히 있었어야 하는 데 여기저기 이동할 일이 생긴 바람에 무리를 했고 그 피곤함이 백신 후유증과 겹친 걸 수도 있다. 주변인 1명이 1차 맞고 엄청 고생을 했는데 면밀히 검토해 본 결과 수면 부족과 피곤함 때문이 아니었을까 의심하고 있다. 여하튼 무슨 증상이 있든 그것은 백신 탓일 거라는 생각에 타이레놀 500짜리를 2회 먹었다. 집에 들어와 가만히 앉아있고 1시간 쯤 지난 이후인 지금 두통은 거의 사라졌음.

특이 사항을 생각해 보면 어제 주사 맞은 후부터 와퍼 주니어 2, 감자 튀김 2, 미니 너겟 8개 짜리, 뽀모도르 냉동 스파게티, 미국식 코울슬로(이름이 그렇다), 누가바 1, 콜라 1리터, 캬라멜콘 1, 떡볶이 2인분을 먹었다. 3끼 정도 먹을 식사 타임이 지났으니 코로나 백신 폭식 정도로 많이 먹은 건 아닌 듯 하다. 근데 이렇게 보니까 모두 너무 단 음식들이네. 그리고 오른쪽 코에서 코피가 살짝 났는데 이건 백신과는 별로 관련이 없는 거 같다. 


2. 날씨의 추이가 좀 이상한데 일단 너무 습하다. 그게 며칠 간 계속된 비구름 때문일 수도 있는데 9월 넘어가는데 이제 슬슬 건조해져야 될텐데.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따뜻, 앵앵, 증거

1. 시험 기간이 끝났나 보다. 도서관은 다시 조용해졌다. 4월 말의 햇빛도 무척 따뜻하다. 2. 운동을 좀 해야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문제가 무릎과 발이다. 조금만 무리하면 둘 다 아파. 이 둘이 아프면 유산소, 근력 모두 문제가 생긴다. 스트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