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30

더위와 효율

날씨는 덥고 매우 습하다. 물론 2018년의 여름보다는 훨씬 낫고 작년보다도 덜 더운 거 같긴 하다. 그렇지만 올해는 코로나가 있다. 일을 하는 곳을 독립하지 못했다. 그러므로 플러스 마이너스 제로다. 2018년 같은 날씨에 코로나였으면 정말 괴로웠겠지. 어떤 솔루션을 찾을 수 있었을까? 아직 모르겠다. 게다가 사실 여름은 아직 시작도 하지 않았다. 이제 곧 8월이다. 참고로 올해 처서는 8월 23일이다.

어쨌든 이동식 에어컨이라는 현대 문명의 도구를 사용하고 있긴 하지만 엄청나게 부족하다. 보존에 약간의 두뇌 활동이 가능한 정도다. 약간의 두뇌 활동이 가능함 덕분에 조금이라도 뭔가 해보려고 하고 있다. 

아무튼 약간만 움직여도 몸은 끕끕해진다. 심지어 조금 흥분하거나, 화가 나거나, 생각이 많아지거나 해도 비슷하다. 컴퓨터에게 어려운 일을 시키면 곧바로 뜨거워지며 팬이 도는 소리가 나는 데 인간의 몸도 크게 다르지 않구나 하는 걸 요새 새삼 느끼고 있다. 회전을 하면 열이 발생한다. 그러므로 회전을 멈춰야 열이 가라앉는다. 가라앉아야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다. 하지만 다음 생각을 하면 또 열이 발생한다. 악순환이자 이뤄질 수 없는 꿈이다. 

그래도 나아진 게 아주 없지는 않다. 3년 전까지 쓰던 노트북은 7월 중순이 넘어가면 스스로의 열을 감당하지 못해 혼자 꺼졌다. 지금 쓰는 건 적어도 그런 식으로 매정하게 꺼지진 않는다. 1.8평 정도 되는 이 공간 안에 과연 뭘 어떻게 해야 약간이라도 효율을 높일 수 있을까. 대체 모르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RFK Jr.

미국 대통령 선거에 케네디가 나와있다.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 미국 법무장관이었던 로버트 F. 케네디의 아들이고 미국 대통령이었던 존 F. 케네디의 조카다. 민주당, 공화당은 아니고 무소속 출마를 했다. 이 분의 이야기를 보면 래디컬 환경 주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