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227

아픔의 기록

이런 건 생각날 때 남겨놓으면 나중에 유용하더라.

전날 밤에 이것저것 줏어먹고 잤는데 아침에 딱 일어났더니 설사가 났다. 뭔가 날이 춥다 싶어서 가장 두껍고 따뜻한 푸대 자루 외투를 집어 입고 나갔다.

잠깐 눈이 펑펑 오길래 역시 추웠나 했는데 이후 오한, 발열, 식욕 없음이 지속. 꼼짝 못하겠어서 계속 책상에 엎드려 잠만 자다가 안되겠다 싶어 약을 좀 사오기로 결심. 여튼 가다보니 길바닥에 쓰러질 거 같았는데 이게 약국이 아니라 병원에 가야겠구나 싶어서 신촌 오거리에 있는 내과로 향함.

사실 그 병원 원장님 생각을 하면(굉장히 늙으셨던..) 걱정이 되긴 했지만 그래도 설마 하면서 갔는데 역시 폐업... 포기하고 자주 가던 약국으로 갔는데 역시 폐업... 푸대 자루 외투 없었으면 길바닥에 쓰러졌을 듯.

뭐가 어떻게 되거냐 하면서 뒤적거리다가 온누리 약국을 발견. 거기서 제사제와 진통제를 샀다. 제사제는 필요없을 거 같은데... 밥을 전혀 안 먹었기 때문에 편의점에서 삼각 김밥 하나를 먹었는데 포도가 너무 먹고 싶어져서 포도 쥬스를 사 먹었다. 참고로 몸살엔 포도가 매우 좋은데 포도 쥬스는 그냥 그랬다.

한 시간 만 자고 기운을 내 집에 가야지 했지만 책상에 그대로 엎드려 약 4시간 정도를 더 잤다. 약이 워낙 강했는지 어질어질 하면서도 약간 괜찮아진 거 같았지만 못 움직이겠어서 밤 8시나 되서야 쌀국수 하나를 사 먹고 귀가.

세수하고 바로 잠들었는데 죽은 듯 자다 깨보니 12시. 물 마시고 다시 취침. 오한이 다시 맹렬하게 찾아옴. 너무 추운데 땀을 많이 흘려서 옷을 갈아입고 다시 잠. 아침 9시 기상. 오한은 좀 사라졌는데 머리가 너무 아프다. 땀을 너무 흘려서 옷을 또 갈아입음. 샤워를 하고 싶었지만 자신이 없다. 그래도 이젠 죽을 거 같진 않음.

방금 점심을 먹었고 포도 쥬스를 하나 더 마실 생각이다. 통조림이라도 있으면 좋을 텐데. 아프면 서럽고 슬프다. 겨울에 그냥 지나가는 법이 없네 ㅜㅜ 푸대 자루 외투의 고마움을 다시 한 번 느꼈는데 어제 보니 이제 너무 낡았다. 군 제대한 해에 "아무 목적도 없이 오직 따뜻하기만 한 옷"을 찾아 산 거였으니 수명이 다 할 때도 되었지. 대체품을 좀 알아봐야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따뜻, 앵앵, 증거

1. 시험 기간이 끝났나 보다. 도서관은 다시 조용해졌다. 4월 말의 햇빛도 무척 따뜻하다. 2. 운동을 좀 해야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문제가 무릎과 발이다. 조금만 무리하면 둘 다 아파. 이 둘이 아프면 유산소, 근력 모두 문제가 생긴다. 스트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