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5

퍼즐, 설명, 해설

1. 영화든 뭐든 퍼즐이 나오면 풀고 싶은 욕구가 드는 게 있고 그렇지 않은 게 있다. 그걸 가르는 이유가 뭘까 생각해 본 적이 있는데 잘은 모르겠다. 이게 오타쿠 영역의 문제는 아닌 거 같다. 그걸 이해하면서 보면 더 재밌냐, 즉 더 넓고 멀리 보이는 뭔가가 있는가 하는 쪽이 약간 더 있는 거 같다. 하지만 더 재밌냐가 사람마다 꽤나 다르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말하긴 어렵다.

약간 다른 건 아이돌이 컴백을 할 때 티저를 내는 데 요새 이런 퍼즐을 숨기는 경우가 많다. 그래도 이게 너무 짧고 엄격하게 구획된 세상도 아니고 그걸 가지고 노는 게 팬덤의 즐거움 중에 하나기 때문에 이쪽은 약간 경우가 다르다.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건 아니니까. 

아무튼 영화를 생각해 보면 쏘우 류는 풀고자 할 의지를 아예 없애 놓은 프랜차이즈다. 어차피 끝에 가서 줄줄줄 다 설명해 주니까. 뭐래는 지 몰라도 상관없는 게 어차피 난 이런 대단한 걸 했지, 넌 몰랐지가 그 내용이다. 

이 이야기는 가끔 하는데 오래간 만에 다시 꺼내는 이유는 테넷을 봤기 때문이다. 정말 뭐랄까... 이토록 전혀 아무 것도 궁금하지 않을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을 했다. 


2. 요새 기상청의 날씨 해설을 열심히 본다. 동아시아 전반을 큰 시각으로 보는 게 꽤 재미있다. 내일 날씨 같은 경우 오늘 밤, 내일 새벽에 소나기가 좀 내릴 예정인데 그 이유는 오늘 아침에 쌀쌀하다가 낮에 더웠기 때문. 내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는 데 중부 북쪽으로는 몽골 쪽에서 오는 건조하고 찬 공기가 만든 비구름, 남부 지방과 제주도는 필리핀에서 일본에 걸쳐있는 습한 비구름이 원인이다. 즉 원인이 모두 다 다르다! 이 조그만 나라는 왜 이렇게 복잡한 거냐!


아무튼 결론적으로 보면 올해 여름 날씨는 유난히 차고 건조했던 몽골 혹은 시베리아에서 만들어진 공기가 밀고 내려오는 것과 유난히 덥고 습했던 남쪽 바다에서 만들어진 공기가 밀고 올라오는 것 사이에 껴서 양쪽이 서로 밀어대는 바람에 구름이 어디 가지도 못하고 비만 줄창 쏟아 냈다 정도가 아닌가 싶다. 매번 이 이야기만 듣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