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09

8월의 더위

나의 작은 장점 중 하나는 끝이 저기에 있다 혹은 언제 끝난다는 확신만 있다면 어떤 짜증나는 일이라도 그럭저럭 버틴다는 거다. 예컨대 군 생활은 오직 그거 덕분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는데... 보통 8월 15일 전후로 날씨가 꽤 드라마틱하게 변하면서 밤 바람에 냉기가 스며들고 사람이 살 만한 세상으로 바뀌는 데 올해 낮 더위는 그렇게 될 거라는 게 도저히 믿기지 않을 정도로 강력해서 나름 패닉에 빠져 있었는데... 요 며칠 잠잘 때 온도가 아주 미묘하지만 어제보다는 좀 낫다...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개선되고 있다. 이 추세라면 15일 전후로 꽤 살만 해 질 거 같다. 즉 이제 일주일, 길면 열흘 정도만 지나면 다시 올해 여름도 버티고 살아남은 게 되는 거다. 이것만으로도 일단 심리적 안정이 찾아온다.

와이지의 블랙핑크와 아이오아이가 음원을 발표했다. 음원 차트에서 블랙핑크는 예상대로 데뷔 1위를 달리고 있고 아이오아이도 2위로 선전하고 있다. 올림픽 때문에 음원 차트 실이용자 수가 좀 낮긴 하지만 그래도 장사는 역시 몰려서 하고 대결이 있어야 흥행이 되는 건 분명한 듯. 블핑은 붐바야는 그냥 그렇지만 휘파람은 꽤 들을 만 하다. 하지만 노래가 좀 더워... 아이오아이도 좀 더워... 작년에는 걸 그룹들이 여름 시즌 송 대전을 벌이더니 올해는 올림픽 때문인지 아무도 안 내놓네. 오마이걸의 내 얘길 들어봐 아잉~이 있긴 하지만 좀 약하다.

뭐 올해 들어서 걸 그룹 음원이야 체크 정도 선에서 유지하고 있고... 최근 많이 듣고 있는 건 레게다. 올드 레게, 클래식 레게. 그 전에는 덥 종류를 계속 들었는데.. 이것도 사실 레게의 자식들이긴 하지만.. 요새 음악, 즉 컴퓨터 베이스드 덥을 들은 거였고.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뭔 수가 없을까 생각하다가 더 더운 곳의 음악을 듣기 시작했다. 요새 윌리엄 깁슨의 뉴로맨서를 읽고 있는데 어제 덥에 대해 나오는 유명한 구절 부분을 읽었다.

어쨌든 당장의 가장 큰 문제는 피곤함이다. 더워서 잠을 거의 못 자고 있고 주변에서 벌어지고 있는 몇 가지 일들이 영혼을 잠식하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두통, 공습, 직감

1. 주말에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 월요일이 되니 비가 내린다. 날씨가 종잡을 수가 없어. 오늘은 왠지 머리가 아파서 집에서 일하는 중. 하지만 졸리다. 2.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이 있었다. 드론과 미사일을 상당히 많이 날렸고 대부분 요격되었다. 돌아가...